F1 더 무비 APXGP 레이스카... 레고(LEGO)로 만난다

  • 기자명 전인호 기자
  • 입력 2025.11.17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귀여운 소니 헤이즈 피규어 포함

F1 더 무비는 트론: 새로운시작(Tron: Legacy)와 탑건: 매버릭(Top Gun: Maverick) 감독으로 유명한 조셉 코신스키(Joseph Kosinski)의 작품이다. 올해 2025년 6월 25일 개봉했는데 흥행 대박을 쳤다. 모터스포츠라는 잘 알려지지 않은 소재임에도 불구하고 엄청난 흥행 수익을 올렸는데 조만간 전세계 매출이 3억 달러(4403억원)에 달할 것으로 알려졌다. 

 

 

국내에서도 F1 더 무비는 11월 11일 기준 누적 관객수 521만 3천명이 집계됐는데 올해 한국에서 개봉한 영화 관객수 3위에 해당한다. 과거 코리아 그랑프리의 최다 관객수가 불과 16만명임을 감안하면 F1 더 무비는 신기할 정도로 흥행에 성공했다.

 

 

F1 더 무비의 흥행을 따라 레고(LEGO)도 스피드 챔피언 시리즈를 통해 제품을 출시했다. 스피드 챔피언 시리즈는 레고가 선보이는 레이스 카 제품들이다. 페라리, 람보르기니, 멕라렌, 포르쉐 등 유명 자동차 제조사 모델들을 귀여운 레고로 만들어진다. 레고는 작년 2024년 F1과 파트너십도 맺으며 실제 F1에 출전하는 팀들의 머신을 제품으로 출시했다. 

 

 

레고는 F1 더 무비의 등장한 가상의 레이스팀 APXGP의 레이스카 제품을 내놨다. 주인공 소니 헤이즈(브래드 피트, Brad Pitt)와 파트너 드라이버 조슈아 피어스(댐슨 이드리스, Damson Idris)의 귀여운 피규어도 함께 제공된다.

 

 

머신의 모습도 영화에 등장한 APXGP 레이스카의 세세한 디테일들이 살아있다. 검정과 금빛 색상으로 꾸며진 리버리와 스폰서 데칼을 비롯해 피렐리의 하드 컴파운드를 사이드월까지 재현됐다.

 

 

부품 수는 총 268개이며 조립을 완료했을 때 높이 8cm, 길이 28cm, 폭 7cm의 크기를 갖춘다. 기존 스피드 챔피언 시리즈의 실제 F1 팀 제품들과 함께 전시해도 어울린다. APXGP가 가상의 팀이지만 영화에서는 실제 팀들과 경쟁을 펼쳤기 때문이다. 

 

 

F1 더무비의 APXGP팀 레이스카 레고 제품은 레고 홈페이지(lego.com)에서 살펴볼 수 있다. 가격은 3만 9900원이며 2026년 1월 1일 출시 예정이다. 

키워드
#레고
저작권자 © 오토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