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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형 420i 컨버터블을 소개합니다.

아이디
desmond99
등록일
2024-07-18 14:52:38
조회수
5941
첨부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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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형 420i 컨버터블을 소개합니다.

 

 

와잎 i30, 저 520d 조합으로 타다가

와잎차를 카니발 하이브리드로 바꾸면서 제 차가 굳이 4인승일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하여 바이크를 살까 고민하다가, 이젠 20대 때처럼 조지고 다니지도 않고 설렁설렁 다닐거고 바이크는 위험하니, 520d 처분하고 컨버를 한 대 장만하기로 큰 마음먹고 아래 3대를 놓고 고민을 시작했습니다.

 

 

  1. 벤츠 cle 200 카브리올레
  2. BMW 420i 컨버터블 현 모델
  3. 곧 출시 될 BMW 420i 컨버터블 LCI 모델

 

 

이 셋 중 고민하다 420 현 모델로 결정했습니다.

 

 

cle가 외부 디자인은 마음에 드는데 HUD가 없다는 점이 가장 컸고, 인디오더하면 차 가격이 8,000만원에 육박하고 대기 1년 추가라는 말에 탈락, cle450으로 가기엔 비용 압박이.... ㅠㅜ

 

 

4시리즈 lci모델도 괜찮긴 하였으나 이것도 기다리려면 한 세월일 것 같고, 가격도 소폭 인상된다는 말도 있으며 마일드 하이브리드 들어가서 오토스탑 해제 안된다는 소식에 탈락,

 

 

개인적으론 lci보다 현 4시리즈 디자인이 더 낫다고 생각하기에(lci 브레이크등 제외) 그냥 현 모델로 결정했습니다.

 

 

재구매 및 기존 차량 처분 조건 등해서 순수 차량 가격은 6,900정도입니다.

 

 

출고받고 200km 정도 주행해보았는데 520d에 비하면 승차감은 단단한 느낌이고, 뭔진 모르겠는데 코너를 돌 때 느낌이 뭔가 좀 빠릿한 감이 있습니다.

 

 

2000cc에 180마력 밖에 안되어서 힘차고 빠르게 직진 주파하는건 아니지만 적당한 속도에서 코너는 잘달린다? 는 느낌???

 

 

앰비언트도 있는건지 없는건지 예쁜지 모르겠고, 버튼 조작감, 시트 가죽 등이 확실히 5시리즈보다 한 단계 아래라는 듯 뭔가 느낌이 좀 저렴합니다.

 

 

악명 높은 id 8.0버전은 원하는 메뉴를 찾아가거나 운전 중 사용할때  숨은그림찾기 느낌이 있지만 몇 번 써보니 불편한건 맞으나 적응하면  그럭저럭 쓸만할 것 같습니다.

 

 

연비는 주로 국도 출퇴근을 하다보니 16km/l정도 나오는데, 520d가 연비는 확실히 좋았구나 라는 것이 확 체감되네요.

 

 

한 달에 최소 2,200km는 타는 터라 고급유 압박 때문에 발끝을 더 연마해서 출퇴근 연비 19km/l를 달성하는게 목표입니다만 될지 모르것네요 ㅡㅡ;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장점은, 

소프트탑이다 보니 소음에 대해서 걱정이 많았는데 탑부분이 그냥 천때기(?)가 아니라 캔버스 사이에 판이 들어가 있어서 탑을 닫으면 생각보다 훨씬 조용합니다.

 

 

그리고 소프트탑을 닫았을 때 캔버스에서 탑 지지대가 튀어나와 울퉁불퉁한 걸 굉장히 싫어해서 하드탑을 선호하는데, 안에 들어있는 판 때문인지 탑을 닫으면 라인이 울퉁불퉁하지 않고 매끄럽게 연결되는 것도 예쁩니다.

 

 

단점은 그릴에 뇌이징이 되어 있고 사진과 다르기 직접보면 그릴이 그렇게까지 이상하진 않으나, 망할 크롬 좀 없애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휠을 18인치에서 19인치로 올려줄거면 그냥 18인치 그대로 두고 브레이크나 파랭이 캘리퍼로 바꿔주지 캘리퍼를 볼 때마다 휑합니다.

 

 

그 외 성능적인 부분에 있어서는 애초에 빡시게 달리라고 만든 차가 아니라 경치나 구경하면서 설렁설렁 다니라는 컨셉이라고 생각하고 보면 딱히 찝어 말할만한 단점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고민은 워런티 연장을 할까 말까와 알리표  검정 그릴을 사서 어떻게 DIY를 해볼 것인가 이고

빈티지 코인 들어오면 타이어 구찌(?)와 도어핀 바꾸고 알리표 크리스털 토글 교체 예정입니다.

 

 

6천만원대에 살 수 있는 현실적인 컨버터블

지르십시요 ㅋㅋㅋㅋ

작성일:2024-07-18 14:52: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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