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토뷰 김기태PD입니다.
기존 오너는 전기차 카푸어일 가능성이 높네요. 연료비 절약을 이유로 전기차를 타는..
근데 은근 많습니다. 그리고 타이어를 보면 쉽게 파악되죠.
전기차는 무게가 많이 나가고 일부 차종은 컴포트로 치중하며 리어축이 잘 빠지는 현상이 있습니다. 그래서 타이어 선택에 신중해야 합니다.
일단 아이오닉5, EV6 등은 컴포트한 성향이 약간 있는 편입니다. 그래서 고속도로 주행 중에는 회생제동을 0단계로 하는 것이 좋고... 타이어도 적정 그립이 나오는 모델을 사용하는 것이 추천됩니다.
최고의 안정성은 여름용 타이어인데, 겨울철이 부담된다면 약간의 소음을 감수하고 올웨더로 가보는 것도 좋습니다. (조만간 올웨더 비교편이 업데이트 됩니다.)
또는 한국 아이온 시리즈 및 금호 이노뷔 쪽도 무난합니다. 다른 타이어들과 달리 아이오닉 및 EV6를 시험차로 개발했기 때문입니다. 또한 규격도 235/55R19로 했기 때문에... 해당 차종의 특성에 가장 잘 맞춰집니다. 물론 제조사 마다 특징은 있는데, 통상 한국이 핸들링에서 유리한 경우가 많고... 금호는 N.V.H(소음, 진동이나 승차감)에서 이점을 보일 때가 많습니다.
[전기차용 수입&국산 타이어 비교] 금호 & 한국 & 미쉐린 & 콘티넨탈 < 타이어 리뷰 < 타이어 < 기사본문 - 오토뷰
이 콘텐트를 참고하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한국과 금호는 거의 동등 수준인데, 정숙성에서 금호가 약간 우세하게 나오면서 총점이 높아졌습니다. 순수 성능은 미쉐린의 전기차 대응 타이어가 좋았지만 가격이 비싸서 점수를 잃었고요.
타이어만큼은 좋은 걸 꼭 써주세요. 전기차에서는 타이어의 성능이 매우 중요하니까요.
즐거운 한 주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