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토뷰 김기태PD입니다.
승차감.. 우선 볼보 V60CC는 전통적인 유럽형 셋업이 가미된 모델입니다.
핸들링, 안정감, 왜건으로의 활용성은 좋지만 조금 단단한 성향이죠.
그래서 승차감이 우선이면 아쉬움이 생길 수 있습니다.
XC60은 신형과 구형 사이 차이가 있는데, 신형 중에서도 에어 서스펜션 유무에 따른 승차감 차이가 있습니다.
동급 모델 중에서 유사 성향은 BMW X3 MSP 정도가 있고요. 그래도 나름대로 탄력성을 가지는 편입니다.
코세어는 편안하게 탈 모델로는 좋지만 운전재미나 핸들링이 최상은 아니고요.
추천을 드린다면..
BMW 320i 투어링(MSP가 아닌), 또는 그랑 콜레오스, 트레일 블레이저 정도가 좋겠습니다.
제 개인적으로 V60CC를 좋아하는데, 그건 전체적인 균형감이 좋기 때문이고요. 다만 승차감에서 약간 타협은 필요합니다.
조금은 단단한 느낌일 수 있지만 320i투어링이 가장 이상적인데, 이게 대중 브랜드의 딱딱함과 차이가 있는 단단하고 안정적인 느낌을 주기 때문입니다. 이건 분명 다르죠.
그랑 콜레오스는 큰 차체치고 성능이 좋습니다. 하이브리드면 연비도 잘 나오고요.
가격적 이점이 가장 큰 것은 트레일블레이저인데 중고차 구입시 매력적입니다. 이게 GM이 잡아야 할 포인트인데...
아쉽게 GM 분들은 이런거 관심없습니다. 어차피 뭘해도 월급나오는데, 이미지 관리 같은거 신경 안쓰죠. 여기에 똥오줌 못가리고 파업질하는 노조들이 있어서...
브랜드 철수는 아니고, 한국 R&D 센터만 유지, 수입차 시스템으로 전환하는게 맞다고 생각하는 1인입니다. ^^
그래도 트블 차는 좋습니다. 같은 이유로 추천을 많이 하고요.
다만 혹시라도 트랙스 같은 차는 생각하지 말아주세요. 그냥 싼차 비싸게 파는 것이라...
일단 승차감과 핸들링에서의 타협점... 여기에 여러가지를 종합해 보면..
- BMW 320i 투어링
가격을 우선시 하면
- 트레일블레이저
종합 가성비와 성능, 유지비
- 르노 그랑 콜레오스
가격 보다는 공간과 승차감, 운전재미
- BMW X3
이 정도가 아닐까 싶습니다.
참고로 아우디 Q5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는데 독자님 성향에는 BMW가 유리해 보입니다.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 질문 주세요.
즐거운 한 주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