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토뷰 김기태PD입니다.
S클래스와 7시리즈는 지향점이 같습니다.
모두 최고의 의전을 지향하면서 오너 중심의 환경에서도 일정 수준의 만족도를 높이는 것이죠.
그럼에도 두 차에서 차이가 나는데, 좌석의 비중입니다.
뒷좌석에서 안락함과 편안한 승차감을 누리려면 S클래스가 조금 더 낫습니다. 서스펜션의 성향도 그러하고요.
BMW는 핸들링이란 특성을 우선시하며 차를 만듭니다. 그래서 재미있죠. 이는 7시리즈로 가도 유지됩니다. 똑같은 속도로 달릴때도 재미있죠.
반면 벤츠 S클래스는 안정감을 최우선으로 합니다. 이게 성능이 떨어진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원래 컴포트와 핸들링이 양립하기 어려운 영역인데, 벤츠... 정확히 최상급 모델은 이 2가지 요소를 놓고 줄다리기를 정말 잘합니다.
그게 노하우(기술)이죠. 그리고 여전히 벤츠 S클래스는 최고의 대접을 받습니다.
시각적 구성으로 보면 S클래스가 조금 진부해 보일 수는 있습니다. 7시리즈의 최신화 된, 정확히 대형 디스플레이가 뭔가 있어보이는 가치를 보여주니까요.
근데 시트가 만드는 편안함에서 서스펜션이 만드는 다시금 종합적 셋업의 요소가 최상의 컴포트라서 뒷좌석 비중이 일정 부분 있다면 최고는 역시 S클래스입니다.
그러나 가끔 뒷좌석에 타고 운전하면서 즐기려는 것들, 특히나 고속까지의 가속 및 체감 성능에 비중을 두시면 7시리즈가 여전히 좋습니다.
어떤 차가 좋은가.. 사실 둘다 좋습니다. 부족함이란걸 허용하기 힘든 영역이니까요. 다만 좌석 비중에 대한 셋업.. 여기서는 차이가 있습니다.
운전감으로보면 7시리즈는 S클래스의 AMG와 유사한 느낌을 보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그보다는 유하죠. (승차감)
사운드 시스템도 취향인데 섬세한 것이 좋다면 BMW가.. 무난하며 폭넓은 영역에서의 소화 능력이면 S-클래스의 것이 더 좋습니다.
이것도 취향의 영역이죠.
어렵네요. 아버님의 성향으로는 7시리즈가 약간 더 맞아보입니다. 그래서 지금까지 7을 타셨겠죠.
그러나 S클이 갖는 매력 또한 느껴보시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경험의 가치란 직접 해봐야만 쌓을 수 있는 영역이고...
특히나 차를 자주 바꾸신다면.. 이번엔 MB라는 솔루션에도 도전해보시는 것이 어떠실까요?
다른 이유는 없습니다. 그저 경험의 요소 하나 때문에 MB에 1%의 추천도를 높이고 싶네요.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질문 주세요.
즐거운 한 주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