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터보를 좀더 선호하긴 한데
차가 마음에 든다면 이번엔 10년 가까히는 타볼생각이라 하이브리드도 고민중입니다.
일단은...
드라이빙 시승센터에서 이번에 둘다 하이브리드를 시승해보고
챗지피티에게도 약간의 도움을 받아 보았는데 답이 계속 바뀌어서 역시 김피디님께 물어보는게 제일 낫겠다 싶어서
물어봅니다.
일단 둘다 시승해봤을땐 (디자인적요소, 실생활 사용느낌 제외)
디엣지가 고속주행안정감, 요철, 방지턱 넘어가는거 부터 k5보다 한수위라고 느꼇고
k5가 가지는 장점은 약간 더 빠른듯한 핸들링? 그정도였습니다. 주행자체는 k5가 조금더 재미진 느낌은 있더군요
디엣지도 일상주행 상황에선 핸들링이 제법 민첩했습니다.
시승 도로는 거의 같았고 타이어 인치수는 같았는데 공기압은 안타깝게도 체크를 못했네요. 시승텀은 1달정도 났습니다.
다른 답변도 참고를 해봤는데 두차다 보편적인 수준이라 뭘 선택해도 큰차이가 아니라고 하셔서..
고민이 되네요.
마음만 같아서는 디엣지가 맞는거 같은데 그놈의 시트가.... 시트가 10분만 앉아있어도 등이 아파요..
전작인 dn8 초기형도 탔었는데 같은 증상이어서 리무진시트 시공까지 했습니다.
반면 k5는 시트는 단단했지만 사이드볼스터가 살짝 솟아있었고 핸들가죽이 좀더 그립감이 좋아서
실내자체의 만족감은 k5가 좀더 좋네요.
디엣지가 소폭 마음에 들긴한데 아마 시트때문에 사진않을거 같고
만약 1.6터보를 사게된다면 k5가 디엣지 대비 차이가 많이 날까요?
이번에 k5가 가성비 트림을 출시했다보니 가격적인 메리트도 매우 큰거 같습니다.
현재 타고 있는 차는 그랜저ig 초기형 lpi 입니다.
내용이 정리가 좀 안된 느낌인데 알고 싶은건 2가지 입니다.
1. 두차의 승차감 고속주행안정감은 큰차이 없는수준인가
2. 두차의 하이브리드, 1.6터보간 서스펜션 세팅차이는 크지 않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