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토뷰 김기태PD입니다.
자동차마다 개성과 특징, 성능 차이가 있습니다.
너무 포괄적으로 물어주셨는데, 자동차의 날렵한 움직임... 쉽게 말해 핸들링 감각이 좋은 것으로는 어코드가 가장 우수합니다. 다음은 캠리, K8순으로 이어지고요.
일상에서의 승차감은 캠리, 어코드, K8 순인데...
K8도 무난한데 특정 영역에서... 다소 단단하게 느껴지는 구간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전반적으로는 캠리 쪽이 낫고.. 어코드는 약간은 유럽식과 북미식 셋업의 조합이라 호불호가 갈릴 수 있습니다. 근데 넓은 영역에서는 좋은 편이고요.
하이브리드의 효율성은 시내 기준 어코드가 유리하며 고속도로 등 복합으로 보면 캠리가 무난합니다. 다만 eCVT의 특성에 의해 주행감이 어색할 수 있으니 시승을 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K8의 장점은 어느곳에서나 쉽게 수리가 된다는 것인데, 하이브리드 문제의 경우는 예외입니다. 이쪽 계통은 주로 센터에서만 가능합니다. 그래도 쉽게 고장나지는 않고요. 내구성으로는 캠리가 충분히 검증된 상태라 소모품정도 교체만으로 장기 유지하기 쉽고 어코드도 무난합니다. 어코드의 장점은 시원스럽게 나가는 느낌을 보인다는 것이고요.
어느것이 좋으냐...
간단히 편하게 오래탄다면 캠리, 운전하는 맛이 좋은 것은 어코드, 공간의 이점이나 소소한 옵션의 매력에서는 K8이 유리하다고 보면됩니다. K8은 그랜저급이라 공간 매력이 충분하거든요.
뭐랄까.. 제가 탄다면 어코드... 가족에게 추천한다면 캠리... 큰 차를 선호하는 지인에게는 K8을 언급할 것 같습니다.
즐거운 한 주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