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엔진 튜닝 부분에 궁금한 점이 생겼는데 이런 내용은 차량 제조사에서 공식적으로 제조한게 아니다 보니 답변이 곤란하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혹시나 경험을 해보셨다던지 주변 지인들의 경험담이라도 아시는게 있나 해서요....
3열이 있는 중형 suv를 고민을 하다가 예산이 점점 적어져... 현재의 최대치가 익스플로러, 아틀라스 입니다(안되면 카니발....ㅠㅠ).
익스플로러 리뷰도 그렇고 이번에 아틀라스 리뷰 잘 봤습니다!
아틀라스의 경우 일상 영역과 고속에서 뻗어나가는 느낌이 2리터 치고 나쁘지 않다고 하셨는데 제가 말리부 1.3 차량을 타고 있다 보니 출력의 목마름이 너무 커서 고배기량 차를 사고 싶지만 예산의 한계로...
그래서 아틀라스나 익스플로러를 사게 된다면 칩튠이나 ECU 튜닝을 고려하고 있는데 익스플로러는 피기백 칩튜닝 종류, 후기도 찾기 힘들고... 아틀라스는 ea888 엔진이다 보니 있긴 있더라구요(evo4 엔진의 후기는 못찾아보긴 했습니다)
골프 R에도 쓰이는 엔진이라 괜찮다는 말도 있는데 (다른 차종의 예시이긴 하지만) 또 어떤 사람은 520i 530i 둘다 같은 2리터 엔진이더라도 안에 세부 품목들이 달라서 520i를 530i 출력만큼 튜닝하면 안된다는 말도 있더라구요
300마력 초반(320 내외)정도까지만 좀 올릴 수 있다면 좋을텐데... 내구도 등이 많이 흔들리지 않을까 걱정됩니다.
평소 주행습관은 2000rpm 이내로 정속주행하고(80~100km/h) 2500rpm 밟는것도 극히 드뭅니다. 튜닝을 하게된다면 고급유 넣을 자신도 있구요
(현재 차량도 일반유 차량이지만 출력의 체감때문에 고급유를 넣고 있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