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토뷰 김기태PD입니다.
얼마전 테스트한 모델들이군요.
일단 저희가 제작한 콘텐츠를 보면 18인치와 19인치가 함께 나오는데..
19인치에서는 미쉐린과 한국이 좋은 성적을 냈습니다.
반면 18인치에서는 미쉐린과 금호가 좋은 성적을 내죠.
음.. 영상에도 있지만 한국 에어S는 고하중 차에 어울리는 셋업입니다. 그러나 차체가 가벼워지면 승차감이 떨어지는 아쉬움을 보이게 됩니다.
마치 공기압이 높은 것처럼 튀는 성향을 갖게 되는 것이죠. 예를 들자면 에어S의 특징은 전기차 타이어와 유사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I3l69gbqtJw
이 콘텐츠에 나오는 것처럼 고하중이 되면 문제 없지만 K5처럼 제네시스 보다 가벼운 차에서는 튀는 승차감이 나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래서 컴포트 타이어면 미쉐린이 유리합니다.
다만 한가지... 겨울철 노면이 중요하다고 하셨는데, 그렇다면 CC2와 같은 올웨더가 좋습니다.
지난 겨울에도 테스트를 했는데, 일단 현재 상황에서 성능이 잘 나오는 것은 콘티넨탈의 올시즌콘택트2입니다.
성능이 좋죠.
그러나 교체 시기가 급하지 않으시면 CC3를 올해 초겨울 정도면 구입하실 수 있을 것 같네요.
아직 테스트 전이라 결과는 모르지만... 그래도 기대해볼만 합니다.
저희도 빠르면 이 타이어를 소개해 드릴 수 있을 것 같네요.
정리하자면 컴포트 타이어 중 최고를 원하시면 프라이머시 A/S,
겨울철 눈길에서 좋은 성능을 바라시면 콘티넨탈 올시즌콘택트2
시간적 여유가 있으시면 미쉐린 CC2의 후속 CC3를 기다리는 것입니다.
즐거운 한주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