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뷰의 타이어 테스트의 신뢰성은 말할 것도 없지만서도, 개인적으로 가장 크게 보는 건 정량적인 수치 계측 신뢰성 기반 오토뷰 팀의 타이어 평가 노하우가 들어간 정성적인 평가입니다
한국타이어 에어 s 모델이 아무래도 지금 꽤나 인기를 얻는 상황에서 아주 사소한 저속 찍찍이 소리빼고는 괜찮은거 같은데 하면서 지켜보고 있었는데, 이번 평가 중 제 차량이 23545R18 규격이라서 18인치를 위주로 지켜보았는데 마제스티x(TA92)가 전체적으로 더 앞서는걸 보고서 굉장히 고민이 깊어지기도 했네요
그래도 에어S의 약간 통통튀는 승차감은 단점이나 언급해주셨던 멘트인 미쉐린의 토탈밸런스를 추구하는듯한 느낌이 있었다라는 부분에 전 조금 집중하게됐었네요 타이어 자체의 한계(원선회 성능)도 중요하다만 제가 와인딩을 즐겨하는것도 아니라서 온센터 스티어링감각같은 부분에선 나름대로 좋은평가를 받는것을 보고서 오히려 한국 쪽에 마음이 간달까요
기자님이 이전에 마제스티9과 S2AS를 제대로 비교하면서 한국타이어가 힘을 내서 러닝체인지만으로도 타이어의 성능이 0.5세대 더 오른다는걸 확인했었으니 금호 또한 더 개선의 노력을 한다면 제가 타이어를 진짜로 갈아야 할 때쯤엔 더 행복한 고민을 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아직 OE타이어인 투란자 EL440이 3만정도밖에 안탄상황이라서 이 질긴 놈과 어디까지 같이 갈지는 모르겠지만서도요 ㅋㅋ
글이 길어졌지만 아무튼 기자님과 오토뷰팀 일동의 타이어테스트는 정말 잘보고 있습니다. 오토뷰를 보기전엔 이름만 같으면 OE용이든 심지어 RE용마저 같은 네이밍의 제품이어도 시장별로 다를 수 있다는걸 전혀 모르고 살았을 겁니다. 이런 지식을 깨우칠 수 있는 기회를 접할 수 있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언제나 감사합니다!
추가) 그래도 전체적인 수치는 18인치쪽에선 마제스티가 성능이 더 눈에띄네요 미래의 제가 고민하는걸로 결정했습니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