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최근 520i msp(2021년식)에서 530i 럭셔리(2023년식)으로 기변을 하였습니다.
520i msp를 운행할때는 2열 승차감이 굉장히 튀는데 승차감을 희생한 것에 비해 고속에서 출력의 아쉬움이 있다보니 늘 30i 생각이 났었습니다.
그런데 530i 럭셔리로 기변하고 나니 출력 대비 너무나 출렁거려 고속주행에서 불안한 느낌이 많이 드네요. 오히려 출력이 오버 스펙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G30 페리 전 520i 럭셔리를 몇 달간 운행했었는데 그때는 고속에서 이정도로 불안하지 않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혹시 둘다 럭셔리지만 서스가 달라진건지)
같은 노멀 서스이고 530i는 19인치 휠인데도 불구하고 더 출렁거려서 의아하네요.
타이어는 굿이어 이글 F1 어시메트릭3로 출고 스포츠 타이어 그대로입니다.
체감상 520i msp와 G80 중 G80에 가까운 부드러운 서스펜션이네요.
가족들은 기변 후 매우 만족중입니다만 제가 혼자 운행할 때는 뭔가 많이 아쉽네요.
1. 혹시 LCI가 되면서 럭셔리 서스가 더 물렁해 졌는지
2. 서스펜션 튜닝 없이 하체보강(일본산 CPM) 및 프론트 보강바만 했을 때 승차감의 훼손없이 고속안정감을 올릴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520i msp와 지금 서스의 중간 정도로 만들면 딱 만족할 것 같은데 어떨까요??
3. 아 그리고 f10 520d를 운행할 때 고속 안정감이 매우 만족스러웠었는데 21년식 520i msp보다 더 안정적이었던것 같습니다.
그 차는 런플렛 타이어여서 그랬던 것 같은데 혹시 2번에 질문드린 보강 없이 런플렛 타이어로 교체하는 방법도 추천이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