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토뷰 김기태PD입니다.
아반떼N라인...
완성도 높은 모델입니다. 사실 상급 모델 보다 완성도가 높은데 기대 만큼의 빛을 못 보고 있죠.
분명한 건 전문가들이 인정하는 좋은 차입니다. 여기서의 전문가들은 업계에서 차를 진짜 잘 알고 평가하는 전문가를 의미합니다. 유튜버나 유튜브에서 볼 수 있는 준 프로급 드라이버들이 아니고요. (국내서의 진짜 프로급은 통상 20여명 미만입니다. 이 분들은 유튜브에서 거의 볼 수 없죠.)
자.. 답변입니다.
일단 빠른 주행이 아닌 가벼운 주행 정도.. 가속을 즐기는 수준이면 올웨더로도 일정 부분 대응 가능합니다.
그러나 고속에서의 감속 등 여러가지를 감안하면 235mm급이 유리해 보입니다.
DWS06+는 빠른 코너링이 가능하나 한계치에서의 제동 및 코너링에서 타이어의 마모가 커지는 편입니다.
부드러운 트레드를 가졌기 때문이죠. 이 특성은 눈길에서 이점이 되지만 스포티한 드라이빙과 어울리지는 않습니다.
적당한 승차감+올시즌 타이어 보다 높은 한계+눈길 주행 가능이란 조건이 들어갈 때 좋은 타이어입니다.
RE004는 스포츠 타이어입니다. 근데 재고가 많지는 않을 것 같네요. 올해 하반기께 RE005가 나오거든요.
일단은 미쉐린, 콘티넨탈의 올웨더가 추천 대상입니다.
즐거운 한 주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