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스트레스 받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참 그래도 같은 유튜브 플랫폼내의 동종업계 종사자들이 일제사격을 가하는 모습은 좀 심하긴합니다. 그저 컨텐츠 중 하나(저에게는 그 하나하나가 소중합니다만)가지고 이렇게 조회수를 늘리려고 빨대를 꽂는건지 아니면 누군가에게 공격 좌표라도 찍힌건지 알 수는 없지만 ㅋㅋ
전 사실 현기가 정말 그들이 잘하는 영역에서 특출난 솜씨를 보여줬기에 투싼과 같은 글로벌 베스트셀러를 만들어내고 TOP3에 완벽하게 정착하는 기염을 토한다고 보고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편입니다. 실제로 기자님도 그러한 차종들에 대해서 굉장히 후한 점수를 줬었고요. 하지만 사람들은 그런면까지 보기엔 너무나도 바쁜가봅니다.
제가 오토뷰를 시청한지 대충 십년 쯤 된거같은데 예전보다 리뷰가 많이 순한 맛이 되었지만 항상 같은 논리로 귀결되는 것만은 확실합니다. 눈에 보이는 페이퍼 스펙, 플랫폼 따위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그것을 제대로 세팅하고 숙성시키는 노력이 실제로 제품을 만들어냈을때 소비자에게 어떻게 느껴지는가가 포인트라는걸 말이죠. 항상 같은 말을 하시지만 최근 인터넷세상은 너무나 매서워서 짤 한두개 잘라서 마치 무지성으로 특정 브랜드를 올려치고 내려치기만 하는 정신나간 매체로 매도당한다는게 너무나도 안타깝습니다.
덧붙이자면 오토뷰의 영상미는 언제나 보기만해도 즐겁습니다. 특히 저번에 프리우스와 함께한 제주여행 영상을 보면서 새삼스레 느꼈습니다! 오토뷰의 장기인 타이어리뷰도 너무나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언제나와 같은 해프닝이겠지만 이런 것이 반복되는 우리나라의 시장이 참 아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