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늦었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다름 아니고 가족용차를 요즘 고민중이라 질문글 올려봅니다.
와이프가 탈 차이며(영유아 1~2명 동승) 연간 주행거리는 약 1만키로 정도 예상하며, 예산은 2천만원 초반이고 구매 후 약 7~8년 보유할 계획이구요,
고려 차종은 그랜져 IG 페이스리프트(이하 '마름져')와 스팅어입니다.
1. 마름져
워낙 대중적이라 보유에 부담이 없고 페리임에도 풀체인지 같은 개선에 엄청난 2열 공간이 장점으로 옵니다. 가격 대비 크기로 치면 정말 괜찮구요. 지상고도 조금 높다보니 바닥걸림이나 그런 걱정도 없구요. 다만, 와이프는 그랜져 디자인이 별로이고 너무 흔차여서 특별함이 없다고 하네요. 대신 유사 옵션으로 가격이 스팅어 대비 400~500정도 저렴합니다.
2. 스팅어 후륜
특별함을 원한다면 스팅어가 어떻겠냐 했더니 사진과 영상 보더니 맘에 들어 하더라구요. 사실 스팅어는 제가 2.0 후륜으로 잘 탔었고 그랜져급 보다 더 고사양 설계 차종인걸 알고 있습니다. 육아에는 그랜져만큼 광활한 실내 편의성을 제공 못하겠지만 그런대로 2열 탈만했고 트렁크 실용성도 좋았었습니다. 대신 비인기 차종인데 의외로 중고값이 비싸네요.
두 차종 중 뭘 골라야하나 고민입니다.
와이프가 운전을 다소 즐기는 편이긴 한데, 육아하고 맘편하게 쓰는 차로는 그랜져가 나을거 같고 스팅어가 차는 좋지만 본넷이나 차가 낮다보니 버스나 트럭과의 충돌 사고에 좀 더 위험할 거 같기도 하구요(의미없는 걱정일까요?)
차종 추천도 그렇고 엔진도 I4가 좋을 지 V6가 좋을 지 추천 해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스팅어는 눈 올때 안타면 되니 후륜도 괜찮겠죠? 이전에 다른 질문글에 써주신 댓글보니 스팅어 페리(마이스터)가 페리전보다 원가절감 되서 나빠진 부분있다셨는데 뭔지도 궁금합니다... 그러면 페리전 모델을 사야할까요.
참고로 집에 다른 차는 GV80 3.5T AWD와 BMW 325 6기통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