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토뷰를 즐겨보며 자동차의 지식을 늘려가고 차에 애정을 갖고있는 530i차량 차주입니다.
현재 차는 후륜, 245/45/18타이어를 끼고 있고, 19년식이라 프라이머시3 타이어가 끼워져있습니다.
이제 트레드가 다하여 새로운 타이어를 찾아보는 중, DWS06+를 알게 되었고, 사려고 견적도 받아놓은 상태입니다.
처음 dws를 선택하게 된 계기는, 겨울의 두려움이었는데, 후륜차다보니 겨울에 더 취약하니 섬머로 나기엔 어려움이있겠다 싶어 사계절중에 성능이 조금 더 좋은 타이어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가끔 강원도나 먼 지역으로 눈 구경을 위해 떠날때도 도움이 될거같아 점수도 높게 주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살고 있는 곳이 부산이라 4계절 타이어까지 필요할까? 라는 생각이 들었고, 현재 타이어보다 못한 그립감이나 코너 성능을 갖게된다면 운전의 재미가 떨어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요즘 한파에도 섬머타이어가 시내주행중에서는 떨어지지않는 성능을 가지는거 같아 썸머를 또 끼워도 될거같다는 생각도 들고.. 고민이 좀 됩니다.
그래서 썸머타이어를 찾게 되었고, MC7을 후보에 올리게 되었습니다...
정리하자면, 사계절타이어를 받아서 지금과 떨어지는 성능이지만, 겨울에 조금 더 안전하게 타고 다닐지, 썸머타이어를 끼워서 현재보다 높은 성능을 내며 한겨울을 제외하고 재밌게 타고 다닐지...
추가로.. 프라이머시3와 dws를 비교하자면 어떨까요? 그립이나 코너링에서 썸머인 프라이머시3가 많이 우세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