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토뷰 김기태PD입니다.
기존에 사용하신 프라이머시 AS는 고급형 타이어입니다.
최고급형 SUV용 타이어죠. 그래서 핸들링, 승차감, 정숙성, 코너링 등등 상급의 능력을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다만 투싼의 소비자 성격에 마줘 주행거리를 늘려 순수한 성능 지향형까지 보기엔 살짝 부족함이 있고요.
그러나 여러 성능에서 밸런스가 좋은 편이죠.
HP71도 최상급입니다. 이 타이어의 장점은 저희가 말하는 레터럴 퍼포먼스.. 쉽게 말해 긴급대처나 코너링 성능이 좋습니다. 국산동급으로는 한국 타이어의 S2AS X가 있습니다. 넥센의 슈프림 라인은 중급 정도입니다. 가격 대비 무난하나 성능 차원에서 최상급 보다는 약간 떨어지는 편입니다. 그러나 가격을 우선시 하며 적당한 타이어를 찾는다면 무난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넥센도 기술이 좋은 편이거든요. 수입으로는 콘티넨탈 크로스 콘택트 시리즈가 있는데 정숙성이나 승차감이 좋은 편닙니다. 대신 핸들링이나 코너링 성능은 약간 낮은 편이고요.
지금 타시는 모델은 나름대로 감각 좋게 잘 달리는 편입니다. 투싼이나 스포티지는 현대기아차 중에서도 나름대로 성능의 균형을 잘 잡고 있죠. 핸들링도 무난하며 안정성도 좋은 편입니다.
이 성능을 유지하려면 최상급 4계절이 좋긴 합니다. 만약 더 올리고 싶다면 고성능 4계절도 있는데, 수입산 뿐이라 가격 차이가... 그래서 보통은 가격적 이점이 있는 국산 최상급은 많이 추천드리는 편입니다.
다만 HP71의 경우 거친 노면을 많이 주행할때 패턴 뜯김 현상이 나오기도 합니다. 이게 타사 모델에서도 나오긴 하는데, 조금 더 많이 부각됩니다. 그래서 일반 주행 때는 추천을 드리지만 노면이 거친 곳 또는 비포장 등을 주행하시는 분들께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슈프림도 가격적 이점으로 보면 좋은 타이어입니다. 특징과 등급을 알고 접근하시면 충분히 좋은 선택이 됩니다.
즐거운 한 주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