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유툽 올웨더 타이어 및 기타 타이어 관련 영상들을
인상깊게 보고 가입하였습니다.
올해 봄쯤에 장인어르신/장모님께서 사용하시던 '17년 9월식
E300 4matic 익스클루시브 차량(P20 및 부메스터 없음)을 인수받으려고 합니다. (약 3만6천km 주행)
어제 해당 차량을 서울 시내에서 주행해 보았고 P20이 없다는 것과
스크린 터치 입력이 안되고 유선으로 안드로이드 오토 연결(카카오네비 HUD 연동은 안됨..)해야 하는 점이
살짝 불편하긴 했으나 기존 타던 그랜저 IG 3.0 익스클루시브 스페셜('18.8월 출고, 약 7만6천 km주행) 대비
서스펜션의 느낌 및 짧은 회전반경 등의 승차질감이 맘에 들었습니다.
다만, 장착되어 있는 타이어가 한국타이어 Kinergy EX이고 3만6천 km 주행하시는동안
교체를 하시지 않아서(주차시 발생했을 것으로 추정되는 타이어 옆면 및 휠 스크래치 다수 있음)
타이어를 교체하려고 합니다.
아래와 같이 문의 드립니다.
1. W213 E300 4M EX의 앞/뒤 타이어 규격이 어떻게 될지요? 앞/뒤가 같은가요? 아니면 다른가요?
인터넷 조회시 같다고 하는 사람도 있고, 다르다고 하는 사람도 있고 글마다 달라서 혼동이 옵니다.
2. 이 차량에 끼울만한 All weather 타이어는 1번에대한 답변으로 확인되는 타이어 규격에 맞는게
미쉐린이나 컨티넨탈에서 있을까요? 리뷰 동영상 봤을때는 이 두 종류가 마음에 들었습니다만....
3. 2번에서 문의드린 타이어가 이 차량에 대한 규격으로 구할수 있다면,
어떤 타이어를 추천하실지요?
(차량 사용의 80% 이상은 주로 시내 통근용 - 편도 4.7 km, 나머지 20 % 주말 서울-경기남부 왕복, 지방여행 등)
4. 현재 타고있는 그랜저 IG 3.0 익스스페셜에는 OE타이어로 미쉐린 Primacy MXM4 19인치가 장착되어 있으며,
지난 11월 말 폭설대란때도 수동변속모드와 D모드를 혼용해가며 전륜의 잇점(후륜 대비..)을 나름 살려서
문제없이 잘 주행하였고, 해당 타이어의 정숙성/고속긴급차선변경(회피기동)시에도 부족함을 느끼지는 못했습니다.
All wether 타이어가 일반 Comport 지향의 타이어보다 소음이 차이가 많을까요?
확인하시고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