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토뷰 김기태PD입니다.
캠리의 정숙성은 평이한 수준입니다.
저희가 테스트하는 시험 조건(노면)이 4개인데..
거친 아스팔트 80km/h 기준 : 61.6dBA
일반 아스팔트 80km/h 기준 : 60.3dBA
일반 아스팔트 110km/h 기준 : 65.3dBA
ISO 소음 인증 노면 80km/h 기준 : 58.7dBA
정도가 계측되었습니다.
ES300h가 동일 조건에서
거친 아스팔트 80km/h 기준 : 60.4dBA
일반 아스팔트 80km/h 기준 : 59.4dBA
ISO 소음 인증 노면 80km/h 기준 : 56.3dBA
정도 나오니 확실히 차이가 납니다.
타이어 쪽, 휠하우스 쪽으로 들어오는 소음이 좀 있는 편인데, 이는 장기적으로 개선되면 좋을 부분입니다.
특히나 캠리 등은 EV모드 가용 시간이 길다보니 이 부분에서의 노이즈가 더 거슬리는 편이거든요.
어코드 하이브리드 보다는 조금 조용한 편이긴 한데 차량 특성과 맞물리니 조금 더 거슬리는 느낌이 있습니다.
폼 타이어 등 조금 더 조용한 패턴을 가진 타이어를 쓰면 1dBA 정도는 줄일 수 있을 듯 한데...
아무쪼록 좋은 연비가 아쉬움을 상쇄시키는 포인트가 되면 좋겠네요. 무엇보다 아버님의 만족도가 중요하니까요.
그나저나 설 연휴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더 바빠지시겠네요.
저희도 설 연휴 직전까지 전쟁입니다.
특히 올해 타이어 테스트가 많아서 벌써부터 여러가지 이슈로 난리입니다. (겨울철 테스트부터 시작이라 준비 중이거든요)
그래도 다양한 정보 제공을 위해 더 뛰어야 겠네요. 올해 테스트하는 타이어 수량이 역대급입니다. ^^
시작은 겨울부터 하지만 최종 완료는 4월까지라... 그 이후부터 콘텐츠로 업데이트 될 것 같네요.
즐거운 한 주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