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토뷰 김기태PD입니다.
브리지스톤 T005A는 가성비가 좋은 타이어입니다.
가성비를 얘기하면 저렴한 것만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진정한 가성비는 돈값을 하는 제품입니다.
T005A는 미쉐린 프라이머시4급의 성능에 가격은 반값에 가까운 수준이라 진정한 가성비...
이 그룹에 묶일 타이어는 콘티넨탈의 UC6입니다.
원래 미쉐린, 브리지스톤, 콘티넨탈도 여름용인데, UC6는 컴파운드를 튜닝해 겨울노면 대응 능력을 높혔지요.
그래서 이번 추천드릴 타이어는 UC6입니다.
다만 소음을 줄이는데 목적을 주신다면 정통 4계절로 가시는 것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한국 H472(에어 S) 및 금호 TA92 같은 경우가 추천 대상입니다.
다만 이들 타이어가 19~20인치규격으로 개발되어 나머지는 사이즈 조절을 한 것이라 ..
17인치 215mm급에서의 성능에서 어느 타이어가 더 우위에 설지는...
그래도 평균적으론 뒤에 나온 타이어가 유리하기 때문에... 우선 순위는 에어S..
다만 가격 차이가 다면 TA92(마제스티X)를 사용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근데 TA92는 사이즈가 없는 것으로..
추천을 드린다면... 부산 기준 UC6... 이 타이어면 여러가지 성능 만족도가 최상일 것입니다.
다만 소음 절감이 목적이면 역시나 H472, TA92가 추천 대상이 됩니다.
그러나 19인치 미만에는 폼이 들어가지 않아 정숙성에서 최상의 성능까지 내는데는 한계가 있습니다. 폼 여유가 공명음을 줄여... 은근 체감 정숙성 차이를 보이거든요.
즐거운 한주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