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김기태pd님,
내년 1월에 법인차를 교체해야 하는데 차량 고민이 있어 글을 남깁니다.
패밀리카로 신형 740i랑 와이프차 xc40이 있어서 법인차는 오로지 저만 이용해기 때문에 g90과 k9 중 고민하고 있습니다. 운전기사는 없고 저 혼자 운전합니다.
현재 법인차가 22년식 g80 장기렌트 차량입니다. 수입차 s클래스나 패밀리카로 이용중인 7시리즈로 하고 싶지만 거래처 대표들과 주변인들의 눈치(보이지 않는 갑을 관계?) 때문에 어쩔 수 없이 국산차 중 선택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시간이 없고 시승할 기회가 있지 않아서 주변인들에게도 물어보지만 다들 의견이 달라서 더 고민이네요.. (누군가는 어차피 국산이고 법인차인데 대충 아무거나 타라는 의견도 있고 ㅎㅎ)
법인차이기 떄문에 (장거리 출장, 골프모임, 식사모임 등) 운행거리가 1년에 3만km 이상이어서 승차감 좋고 안정적인 차를 원합니다. 그냥 단순히 차 자체로만 보면 g90이 좋아보이긴 합니다. 그러나 k9이 g90보다 길이나 폭이 더 짧아서 여러 환경에서 운전하기 편할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현재 740i는 가족여행과 장거리 용으로 좋지만 길이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은 적이 있습니다.) 따라서 g90과 k9이 승차감과 안정성이 별로 차이가 없다면 k9쪽이 낫다고 생각하지만 g90이 3천만원 이상의 값어치를 한다면 g90으로 선택할 의향도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제네시스 마크의 중요성을 말하기도 하는데 주로 만나거나 미팅하고 거래하는 사람들은 제가 어떤 사람인지 알아서 그런 건 별로 중요하지 않습니다. 어차피 둘 다 시커먼 국산차인데 운전기사가 있는 롤스로이스나 마이바흐 아닌 이상 거래처 대표들도 본인 사업하느라 바쁘지 별로 관심도 없네요.
김기태pd님의 의견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