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PD님.
마지막 결정만 남았는데.. 도무지 결정장애가 해결이 안 됩니다..
어쨌든 제가 결정할 문제이지만.. 마지막으로 PD님 조언 듣고 싶어 글 남깁니다.
두 차량 모두 시승해본 결과
머리는 ES300h가 맞는데 마음은 520i 네요..
1. 520i
그냥 BMW라 마음이 가는 것 같습니다.
쥐뿔도 모르지만 주행감은 520i가 좋았던 것 같은데.. 사실 주행감, 핸들링, 코너링 성능 등 시승 코스에서는 알 수 없었고..
그다지 저에게는 중요한 요소는 아닙니다. 물론 제가 여태 운동성능 좋은 차량을 경험해보지 못 해서 일 수도 있습니다.
그 외.. 젊은 감각 / 선루프(파노라마가 아니어서 더 좋습니다) / 화려함(25년식부터 들어가는 인터랙션바 영향)
단점은.. 짧은 보증기간 + 보증연장을 해도 총 5년 / 고급유 / 그 외 유지비용(누유 등 고장이 잦다는 얘기가 많네요)
이것도 뽑기운인 건지..
아니면 차가 좋으니 험하게 모는 차량에 나오는 고장인 건지..
렉서스 성향의 극강의 안전주행 운전자(급가감속 X, 예열 철저 등)가 관리만 잘 해주면 고장 없이 탈 수 있는 것인지..
BMW 카페와 렉서스 카페에서 실차주들의 얘기도 듣고 있는데
대부분 5년 이내 팔 거면 BMW
시간이 많아 센터에 자주 갈 수 있고 관리에 자신 있으면 BMW
이런 고장, 관리, 유지 측면의 부정적인 답변이 가장 많네요...ㅎㅎ
긍정적인 건.. 브랜드 이미지, 주행감, 정숙성이었습니다.
많은 답변 중 "후회 없이 BMW 타보고 보증이 끝나면 렉서스로 바꾸라" 라는 말이 가장 와닿긴 합니다.
2. es300h
큰 기대 없었는데 착좌감과 실내소재감이 520i와 비교가 안 될 정도로 좋았습니다.
그 외 장점은 연비 / 일반유 / 보증기간(4년) / 내구성 등이겠고,
단점은.. 실내의 단조로움(특히 계기판) / 곧 다가올 풀체인지 / 외부의 평가(브랜드 이미지) / 적은 할인으로 520i 보다 비싼 가격
아 그리고 예전 글의 답변 중 무상으로 보증 연장이 가능하다고 하셔서 딜러분께 여쭤보니 그건 아니라고 하시네요.
그리고 저는 렉서스 하면 정숙성을 생각했는데 오히려 정숙성은 520i의 손을 들어주시는 분이 많았습니다.
제 쏘렌토만 봐도 모터에서 엔진이 구동될 때 주변의 환경에 따라 조금 거슬릴 정도로 시끄러운 경우가 있는데요.
기아의 1.6T 하이브리드 보단 es300h가 엔진이나 방음 측면에서는 비교가 힘들 정도로 낫겠죠?
해주시는 말씀 중 뭔가 딱 하나에 제가 선택을 결정 지을 수 있는 작은 기대를 걸어보며..
글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