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차량이 고민되는데 누군가에게 물어보면 쌩뚱맞다는 식으로의 답변밖에 주지 않아서 기자님께 여쭤봅니다.
우선 저는 1. 장거리 여행을 자주 다닙니다. 다니는데 있어서 연료비라는 비용은 그다지 고려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2. 얼마나 주유소에 자주 들러야 하는지. 라는 부분과,
3. 차량의 주기적인 소모품 교환 이외의 차량 운행에 영향을 주는 잔고장의 발생 빈도 등의 신뢰도. 를 중요하게 생각을 합니다.
이 부분에서 1번은 4륜 SUV로 정해진 상태이며,
2번 부분때문에 렉스턴(디젤연료)을 고민하게 되었고,
3번 부분으로 인해 쌍용의 낮은 내구신뢰도로 인해 타호를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다만 타호도 알아보니까 DFM이라는 시스템의 구조적 고질병으로 인해 엔진 박살나는 사례가 꽤 있네요. 타호 네이버카페 가셔서 DFM 이라는 키워드로 검색해보시면 정말 많은 정보가 나옵니다.)
팰리세이드나 쏘렌토와 같은 차량들은 이미 타봤고, 심각한 고질병(4륜 시스템 누유 및 기타 전륜기반 4륜시스템의 구조적 고질병)으로 쳐다도 보지 않고 있습니다.
만약, 기자님이 저라면 타호 or 렉스턴 써밋 중 어떤 차를 고르실지 고견을 여쭙고자 합니다.
또는 상기 두 차종 이외의 현대기아 제외하고, 수입브랜드 중 추천하실만한 차량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사실 잔고장이나 연비를 생각하면 렉서스나 토요타가 정답이고, 저 또한 토요타 렉서스의 하이브리드는 독보적 세계1위라고 생각합니다만, RX와 시에나, 라브 등등의 차량을 직접 시승해본 결과 트렁크공간의 협소라는 부분(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인한?)으로 접어두게 되었습니다.
그럼 답변을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