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뷰 영상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항상 유익한 영상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현재 캐스퍼 터보를 타고 있는데 고단으로 변속된 후 rpm은 그대로이면서 가속만 되는 경우가 종종 일어납니다. 그러다 어느정도 속도가 붙으면 그제서야 rpm이 오르기 시작하고요. 마치 반클러치 상태로 가속하는 느낌과 비슷합니다. 특히 1단 -> 2단이 가장 심했습니다.
그런데 오늘 스포츠모드로 평소보다 rpm을 높여서 주행해봤는데, 저 반클러치같은 현상이 확실히 줄어들면서 연비도 생각보다 잘 나왔습니다.
어떤 현상때문에 이런건지 검색해봐도 전혀 모르겠어서 여기에 질문 드려봅니다.
+) 추가로 변속이 잦아도 연비가 하락되는지도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