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토뷰 김기태PD입니다.
인기 모델들은 아니지만 궁금한 모델들이죠? 그러나 공식적인 시승기로는 다루지 않을 듯 합니다. (다만 내부 경험을 위해 시승기 없이 타볼 예정이긴 합니다.)
일단 해당 차들은 지금의 오토뷰 평가 시스템(고속주행, 직진성, 승차감, 핸들링, 기본기 등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기 어렵습니다. 전비 개선이야 장점이 되지만 자동차라는게 단순 전기 하나로 평가되긴 어려우니까요... 또한 G90도 동급 모델 중 최저 수준의 밸런스를 가지고 있어서... 여기에 가격 강화형(?) 트림이라...
각 모델들을 테스트, 콘텐트로 공개할 수도 있겠지만 제조사 측 홍보 담당자 분들께 죄송스럽습니다. 현대기아차는 차량 제공자에게 눈치를 준다네요. 그래서 담당자들이 매우 곤란해 하실 때가 많습니다. (뭐 다른 브랜드들도 덜하지만 좀 그렇긴 해요) 저희가 렌터카를 쓰면 누군가 책임지지 않아도 되고, 차량 제공에 대한 최소한의 배려 없이 정상 수위로 진행 가능한데... 뭐 그렇게까지 해서 탈만한 차는 아닌 것 같습니다. 시장에서 비인기 장르인 전기차라는 것도 이유고...
가장 현실적인 건 아이오닉5나 EV6를 다룬다면 두대 정도를 놓고 전비 대결이나 해볼듯하네요.
근데 해외 버전의 아이오닉5 및 EV6라면 향후 테스트(시승) 가능성이 있긴 합니다. 이건 국내 사양과 다르거든요.
혹시 다른 차량에 대한 제안주시면 참고하겠습니다. (기아 K9처럼 상대적으로 좋은 차 환영...)
즐거운 한 주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