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토뷰 김기태PD입니다.
타이어는 매우 재미난 아이템입니다.
오토뷰는 이미 올해초를 시작으로 15종의 타이어를 테스트했습니다.
여기에 여러분들이 관심있어 하실 제품들이 많네요.
한국 벤투스 S2AS는 이미 몇차레 보여드렸는데, 일단 지금까지는 동급 최고 수준의 타이어가 맞습니다. 다만 저희가 또다른 비교 그룹(국내외)과 비교하는 중이라... (그리고 2020~2021년을 마지막으로 추가 변경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해만 S2AS 3번 정도 시험해 봤네요.)
넥센 AU7은 최상급이나 변경없이 지금에 이르고 있습니다. (마지막에 보여드린 내부 폼 변경 정도...)
업계 얘기인데, 과거 제네시스(현대차)가 국내 타이어 제조사 일부에게 쓸만한 샘플을 요청했던 적이 있습니다. 이를 위해 금호와 한국이 각각의 타이어를 개발해 제네시스에 제공했지요.
향후 신차들에 이 타이어들을 쓰느냐 마느냐는 제네시스의 몫인데, 뭐 쓴다고 해도 보통 몇년 뒤에나 가능합니다.
어쨌든 이렇게 만들어진 타이어들이 세상에 나옵니다.
제네시스에 보내는 샘플 타이어를 기초로 다시금 개밸하여 금호는 컴포트 성향의 최상급 모델 마제스티X, 한국은 스포츠카에 대응 가능한 4계절을 목표로 슈퍼스포츠 라인업 중 하나인 'EVO Z AS'라는 모델로 내놨습니다.
EVO Z AS는 테스트가 끝난 상황입니다. 다른 모델들과의 비교 결과가 머지 않아 공개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마제스티X는 초기형과 후기형이 좀 다릅니다. 이것도 빠르면 상반기 정도에 공개해드릴 것 같습니다.
슈프림 S 등 다양한 모델도 다뤄보겠습니다. ^^
즐거운 한 주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