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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60 530e 리뷰 계획 문의

아이디
wb21c
등록일
2024-03-14 15:26:36
조회수
399

안녕하세요, PD 님. 일전에 530i와 X5에 대해 경쟁모델과 비교 문의를 하였던 애청자입니다.

PD님의 주신 고견을 충분히 고려하고 이후 G60 530i 시승기를 보고 X5와 530i 비교시승 후 세단에 대한 만족감이 더 커서

작년말에 G60 530i MSP 모델을 구입하여 만족하면서 잘 타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530e를 출시한다고 하여 궁금해 출고예정가와 재원을 확인해 보니 

530e MSP 기준으로 530i MSP보다 500만원 비싼 가격에 아래와 같은 많은 강점이 있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 후륜에어서스펜션으로 인한 보다 안락한 승차감

- 국내 공인인증 거리 73KM 가능 19.4KW 배터리(실제 전기만으로의 주행시 100KM도 가능??)

-  더 높은 합산마력(299PS)

다만 제조사 공시 제로백이 6.4로 6.1 인 530i보다 느린 점(높은 마력에도 불구하고 공차중량이 무거워서??)과

사륜이 아닌 후륜이라는 단점이 있는 점도 고려할 사항인 것 같습니다.

이에 530e에 대한 실제 주행성능이나 종합적인 가격 대비 성능을 고려했을 때 530i대비 어떤 점이 장점이고 단점인 지 궁금하여

시승과 방송 시기가 언제로 계획되었는 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추가적인 문의사항으로 PHEV모델로 전기모드로만 주행한 후 전기배터리가 거의 소진되었을 경우 마일드하이브리드 같이

엔진 회전 및 회생제동으로 배터리를 충분히 충전해 299마력의 성능을 유지하면서 사용할 수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벤츠 E클래스도 곧 올라와야 하는데 여러모로 바쁘실 것 같습니다.

항상 건강 조심하시고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ps. G60 530i MSP를 거의 세달동안 타고 주행하였는데 연비가 거의 15Km 이상을 유지할 정도(100% 고급유로만 사용)로 잘 나오고 있고 BMW 특유의 핸들링과 경쾌한 가속감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구입한 후 스포츠 주행을 많이 시도할 것으로 예상하였으나 스포츠 모드(플러스 포함) 주행시 높은 RPM으로 인한 연료소모가 커서 차량이 없는 구간에서 가끔씩 즐기고 있으며, 마일드 하이브리드의 회생제동과 탄력주행을 충분히 이용하는 효율적인 연비운전을 하는 것도 재미있습니다.

 

작성일:2024-03-14 15:26: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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