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토뷰 김기태PD입니다.
이번 시험은 레이더 및 카메라 기반의 시스템이 갖는 한계를 보여주는 단순 시험이었습니다.
그리고 볼보가 들어간 것은 올해초 진행한, 자세한 내용이 오픈되지는 않았지만...
ADAS 시험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기 때문입니다.
당시엔 C40로 평가했었죠.
한 예로 급하기 튀어들어오는 장애물... 고급 세단들도 놓치고 가는 환경에서도 유일하게 반응했습니다.
살짝 더미에 부딛혔지만 경감시키는 역할로는 충분한... 당시 ADAS 현업 분들도 놀라시더군요.
이번 시험에 투입한 것도 그 때문입니다. 돌발 상황에 가장 잘 대응하는 시스템...
영상에서는 더미를 들이받지만 그래도 악천후에서 경고를 해주긴 했습니다.
콘텐츠에서 자세한 설명을 드리지는 못했지만 근본적으로는 이런 성능을 갖는 차에게도 어려운 일이니 운전자가 주의하자...
결국 기획 의도 대로 나온 내용이었습니다.
다만 보시는 분들은 될것이라 믿으셨기에 실망하실 수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즐거운 한 주 되세요.
▶ mys2eran님이 쓰신글입니다 ◀ >
ev6와 마침 xc40을 가지고 테스트해주셔서 내심 볼보의 안전에 대한 철학에 기대를 했습니다.
브랜드 간 비교를 한 영상은 아니지만 그래도.. ^^;
생각보다 맑은 대낮 외에는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 것에 실망했고
안전의 볼보는 어찌보면 하드웨어에서만이지 소프트웨어는 타사와 크게 다르지 않나..? 라는 실망감도 조금 들었네요
해외 영상에서 장애물을 긴급하게 피해간다거나, s90 v60cc 에서의 카운터를 보고는 소프트웨어에서도 신뢰할만한가? 싶었는데
그게 아닌 것 같아서 조금 유감이네요 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