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토뷰 김기태PD입니다.
상급 모델로 가면서 잃는 것, 얻는 것이 생깁니다.
잃는 것은 비용(돈), 그리고 운동성능입니다. 동배기량이면 연비도 조금 낮아지죠.
반대로 얻는 건, 소재나 일부 신기술, 그리고 편안함을 기초에 둔 완성도 높은 서스펜션... 이를 통한 승차감을 얻습니다.
근데 이게 큰 차가 된다고 무조건 나아지는 것은 아닙니다. 고급차를 만드는 노하우가 부족한 경우 그냥 물렁물렁하게만 만들기 때문에 주행 안정성이 크게 떨어지죠.
고급차란 안락함을 갖추면서 적정 수준의 성능, 안전성을 갖춰야 합니다.
여기서의 안전성이란 충돌 뿐 아니라 성능을 기반에 둔 위험한 상황에서도 나를 지켜주는 완벽한 기본기를 의미합니다.
다만 차체가 커진만큼 역동성은 떨어집니다.
가령 BMW 모델을 기준으로 보면 가장 콤팩트한 3시리즈의 운동성이 가장 좋으니까요.
그래서 고급차, 또한 대형차로 가 때는 브랜드 선택도 중요합니다.
가령 BMW 7이라면 운전자 입장에서.. 운전하는 맛을 느끼게 하면서도 안락하고 고급스러운 세단입니다.
반면 S-클래스는 최고의 뒷좌석 만족도를 보여주죠.
그리고 이처럼 오랜 노하우로를 기반에 두고 최신 기술로 만들어진 차에 익숙해지면 다른 차들을 타기 어려워 집니다.
몸이 제시하는 기준이 높아지기 때문이죠.
즐거운 한 주 되세요.
▶ fino24님이 쓰신글입니다 ◀ >안녕하세요. 항상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는 530i 현행 모델 타고있는데요 전에 타던 그랜저에비해 훨씬 좋아 만족하고있습니다. 그러다가 드는생각이 5시리즈나 e클래스에 비해 가격이 한참 비싼 7시리즈나 s클래스는 얼마나 더 좋을까 궁금해지더라구요. 각 브랜드 플래그십 들은 하위 중형급 차량해비해 단순히 차가 커지고 소재가 더 좋아지고 그런부분 외에 크게 좋아지는 부분은 어떤부분이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