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뷰 에피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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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taepd
등록일
2009-09-18 17:37:55
조회수
2343
안녕하세요. ksh3795님.

오토뷰 김기태PD입니다.

370Z의 리뷰는 10월 5일 업데이트 됩니다.

조금 늦어진 감이 있습니다. 내부적인 문제로 7월한달간 리뷰가 진행되지 못하다보니 리뷰가 많이 밀려버렸네요.

GT-R은 시승차가 없어서 불가능합니다. 고성능 모델이고 워낙 소량을 판매하는지라 운영을 하지 않는거 같습니다.
사실 GT-R이라는 모델은 순수 성능을 위해 튜닝된 만큼 리스크도 많습니다.

에쿠스 처럼 변속기가 레드존 이전에 자동으로 쉬프트업을 진행하는 것은 보호 프로그램 때문입니다. 스트레스를 받아 시스템 내부 온도가 올라가거나 할 경우 이와 같은 현상이 나타나지요. 에쿠스는 리미트를 많이 낮춰 놓은거 같습니다.

이번 인피니티 G37 컨터버블도 같은 문제를 보였습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5천rpm 이상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따라서 다운 쉬프트도 3천rpm 미만에서만 가능해지는 아쉬움을 보였습니다.

포르쉐나 인피니티 모델들의 경우는 레드존에 있더라도 자동으로 변속을 하지 않습니다. 반면 대부분의 자동변속기 들은 레드존에 진입하면서 변속을 단행합니다.

국산 변속기는 대부분 자동으로 변속시켜 줍니다. 아쉬움이라면 변속 반응이 늦다는 것인데.. 국산자동변속기들의 타이밍은 사실 큰 차이가 없습니다. 해외 모델들이 빠른것이라면 더 맞겠네요. ^^

즐거운 한주되세요.





▶ ksh3795님이 쓰신글입니다 ◀
>지난번에 시승기 부탁드리면서
>닛산 GT-R이나 370Z중에 가능한것으로 부탁드렸는데
>GT-R에 대해서만 말씀해 주셔서 370Z는 못보신게 아닌가하구
>다시 질문드립니다 ^^
>
>GT-R은 고성능 스포츠카라서 수요층도 별로 없고하는 관계로
>계획에 없다고 하셨는데 그래도 370Z는 가능할거 같은데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
>G37 시리즈와 같은 엔진을 쓰는것 같고
>그래서 G37시리즈와 어떤 차이가 있는지 궁금하네요
>특히 G37쿠페와의 차별성에 가장 관심이 갑니다
>
>
>아 참 또 하나 궁금한것 중에
>국산차를 시승하시면서 어떤때는 언급하고 어떤때는
>안하시는 경우가 있는데, 변속기를 다룰때
>몇몇 차를 제외하고는 언급이 없으셔서 조금 의아했습니다
>
>잡지나 다른 기사를 접하면서 약간의 추측으로 궁금함을
>풀었는데 확실히 알고 싶습니다
>
>GM대우 라세티 프리미어를 제외하고
>국산차의 자동변속기 수동모드에서
>스스로 자동변속이 이루어지지 않고
>통제에 의해서만 변속이 이루어지는 모델은 얼마나 되는지
>궁금하네요
>이번에 나온 신형 에쿠스의 경우도 계속해서 하드한 드라이빙을
>할 경우엔 5천RPM정도에서 자동으로 변속을 해준다고
>시승기에서 말 해주신것 같은데
>아무튼 국산차의 자동변속기 수동모드는 얼마나 쓸만한지
>알고 싶습니다 ^^
작성일:2009-09-18 17:37: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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