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뷰 에피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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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taepd
등록일
2009-08-23 23:34:54
조회수
2304
안녕하세요. myprimrose13님.

오토뷰 김기태PD입니다.

아무래도 2도어 모델은 시장서의 판매량이 세단 대비 적습니다. 따라서 같은 비용이 들어가더라도 상대적으로 판매량이 적은 쿠페쪽의 비용이 높아지는 것이 보통이지요.

글쎄요. A4와 A5.. 제 개인적으로는 A4를 더 좋아합니다만..
하지만 쿠페로써 갖는 디자인적인 만족도 역시 중요한 부분입니다.

아울러 컨버터블은 비용이 많이 들어갑니다. 차체 보강이라는 부분서 투자되는 비용도 무시할 수 없지요. 다양한 이유로 통상 1천만원 가량 혹은 그 이상의 가격차이를 보이는 것이 보통입니다.

다이내믹한 주행성능에 있어 가장 유리한 것은 후륜구동입니다. 핸들링을 비롯해 즉각적인 느낌이 조금 더 부각되지요.

반면 4륜구동 모델은 핸들링에서는 후륜대비 아쉬움이 있지만 어떤 노면에서도 안정적인 트랙션 확보가 가능하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눈길 및 빗길.. 특히나 미끄러운 언덕에서 힘겨운 주행을 해야하는 후륜에 비해 안정적으로 움직일수 있다는 강점이 분명히 살아납니다.

최근 일부 모델 (미쓰비시, BMW, 혼다) 등에서 사용하는 4륜구동은 기존 4륜구동의 약점과 같았던 언더스티어를 억제하고 뉴트럴한 주행성향을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정말 매력적이지요.

아울러 후륜 및 전륜에 비해 가속력이 떨어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무게에 따른 문제가 있으며 같은 출력을 분산시키면서 구동손실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아무래도 한곳으로 집중 시켜 힘을 뽑아내는 방식이 유리하지요. 단, 고출력으로 가면 발진시 미끌림 없이 치고나갈 수 있다는 강점도 가지게 됩니다.

결론적으로 현재 이상적인 시스템 중 하나라면 평상시 후륜, 필요시 4륜의 장점을 살려 성능을 대촉 향상시키는 GT-R의 아테사와 같은 시스템을 예로 들 수 있겠네요.

즐거운 한주되세요.



▶ myprimrose13님이 쓰신글입니다 ◀
>안녕하세요?
>
>김기태피디님 오토조인스 리뷰 애청자 입니다
>
>이런 좋은 시승영상을 볼수 있게되서 개인적으로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
>다름 나이라 세단에서 컨버터블을 만들면 기술적인 측면에서
>
>1천만원가량 차값이 올라가는걸로 알고있습니다(버머3컨버나 렉서서is컨
>
>버등) 근대 쿠페로 출시될때도 왜 가격이 더 오르는지 궁금합니다 이번
>
>에 A4와 A5는 성능적인 구성에서는 동일하고 디자인만 차이를
>
>보이는대 가격이 1천만원 이상차이나는 이유가 궁금합니다.쿠페로 만들
>
>시에도 기술적인면때문에 가격이 올라가나요?
>
>그리고 아우디콰트로에대해 하나더 질문드리겠습니다
>
>A4리뷰끝에 다양한 노면에 적응하는 콰트로시스템이 장점이라고 하셨는
>
>대 콰트로가 있는게 없는차량보다 실보다 득이 더 많은가요?
>
>콰트로 오너분이 콰트로를 달면 주행안전감은 올라가지만 무겁기 때문
>
>에 가속력은 준다고 하셨거든여 겨울눈길때문에 콰트로를 선택하는건 스
>
>노우타이어와 채인을 달고 운전하는거와 비슷하다고 하시더군여 콰트로
>
>의 장단점좀 알려주세요. 쓰다보니 글이 너무 길어졌네여 끝까지 읽어주
>
>셔서 감사드립니다. 막바지 여름 건강관리 잘하세요 ^^
>
>
>
>
>
작성일:2009-08-23 23:34: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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