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및 타이어 구입 Q&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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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taepd
등록일
2009-10-06 11:52:33
조회수
2548
안녕하세요. csdan님.

오토뷰 김기태PD입니다.

성능을 중시한다면 라세티 프리미어 디젤 쪽이 조금 더 낫습니다.
아무래도 배기량이 있고 토크가 크다보니 발진 가속에서 차이를 보여줍니다.

저희가 측정해 본 결과도 10초를 넘어서는 포르테쿱에 비해 상대적으로 빠른 9초 초반에 100km/h를 주파했었습니다.
고속 도달 능력 또한 가장 뛰어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핸들링은 기존 국산차와 달리 매우 감각적입니다. 단, 디젤 엔진의 특성상 프론트가 무거운 약점이 있어 연료가 거의 없는 상태에서는 운동 특성이 다소 변경되는 면이 부각되기도 합니다.
제 경우라면 연료를 1/4 이상 유지해 주시기를 추천드립니다.

포르테쿱과 랜서의 경우는 취향에 따른 문제라 생각합니다. 국산차 대비 가격은 높지만 수입차의 특성상 다른 분위기를 느낄수 있구요.
성능도 배기량 대비 등등을 감안하면 무난합니다.

포르테쿱의 경우도 좋습니다. 제 경우는 스타일을 가장 높이사고 있습니다. 구성 역시 무난하구요. 핸들링도 좋고..

단, 성능이 중심이라면 라세티 프리미어 쪽이 낫습니다. 수동과 자동에서의 선택.. 아마도 조만간 수동은 디젤 라인업의 최하 트림에서만 운영될 예정입니다.

언덕서 시동꺼짐 현상이 지적되고 있기 때문인데요.
사실 언덕서 출발할때는 핸드 브레이크를 사용해 어느정도의 파워가 차를 움직이는 시점서 해체하는 방식으로 운전을 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반면 국내 운전자들은 반클러치 상태서 출발 하는 것이 습관화 되어 있지요. 이 경우 초기 반응이 느린 디젤 엔진과 압력이 큰 클러치가 맞물리면서 시동이 꺼지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만약 이와 같은 부분이 신경 쓰이신다면 자동이 좋습니다. 단, 순수 성능을 목적으로 하신다면 역시 수동이 좋지요. ^^

즐거운 한주되세요.



▶ csdan님이 쓰신글입니다 ◀
>미쯔비시의 랜서(일반세단)..
> 포르테 쿱..
> 라세티 프리미어 디젤..
>
> 위 세가지중 차량을 구매하려고 하는데요..
> 모두 오토를 기준으로 했을때 핸들링이나 코너링 기타 주행성능이
> 가장 좋은 차량은 어떤 것인가요..??
>
> 그리고 포르테쿱, 라프디젤 을 수동으로 했을때..
> 자동변속기하고 주행성능차이가 많이 나는지요..??
작성일:2009-10-06 11:52: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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