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및 타이어 구입 Q&A

제목

[수입차] 미국차의 마력이 낮은 이유는?

아이디
kjcking8920
등록일
2009-09-30 17:38:13
조회수
4080
미국차의 경우 배기량 대비 마력이 낮은 이유는 아마 [머스탱의 경우]

제가 알기론 엔진구조도 dohc가 아니고 sohc 이고 엔진 회전수도 유럽이나 [sohc 경우 실린더 압력 때문에 연료와 공기가 많이 들어가지 못합니다 그에 반해 dohc는 일단 흡입 구멍이 2개니 더 많은 양의 공기와 연료가 들어가니 좀더 고출력에 유리합니다]

유럽 일본차 대비 저회전에서 최대 토크와 최대 마력이 나옵니다

즉 미국차는 레드존까지 치닫는 알피엠 게이지를 쓰는 스타일이 아닌

저 알피엠 대에서 최대 토크와 최대 마력을 즐기는 타입이라고 할수 있겠네요

그래서 헤미와 SRT 같은 고출력 엔진을 보아도 레드존이 7천 알피엠 정도 써있는것만 보아도

미국 엔진은 유럽 일본 차처럼 고회전 지향이 아니라는것을 알수있죠

그리고 길도 지그재그가 아니고 쭉쭉 뻗은 도로가 대부분이라는것도

[미국처럼 큰 땅을 중.고회적으로 달리면 엔진에 좀 심한 스트레스가 가해지고

그러면 엔진이나 미션의 내구도는 많이 저하됩니다 ]

미국차에 막대한 영향을 끼쳤죠 그덕분에 코너 같은 곳에서는 많이는 아니지만


취약함을 보입니다

즉 미국차들은 저회전 대에서 토크와 마력을 즐기는 다분히 미국적인

스타일링의 차들을 생산 합니다 그 덕분에 미국차 빅3중 2개 회사가

거의 길바닥에 나앉아있었죠...

그리고 미국애들은 마력보다 토크에 큰 비중을 둡니다

그래서 서킷을 도는것 보다 드래그 레이스하는것을 좋아 합니다
-
즉 결론을 내자면 미국차는 SOHC 저회전 엔진을 즐겨쓰고 기름값이 저렴하니

마력은 낮아도 걸신들린 식성의 배기량엔진으로 초반부터 뿜어져 나오는

저알피엠 대에 최대 토크로 차를 밀어주는 타입입니다 즉 한국과 맞는

차는 아니죠 뭐 서스펜션은 비슷합니다만 분명 다분히 미국적 스타일입니다

뭐 경제적 기준으로 보았을 때 그닥 효율이 좋다고 할수 없는게 바로
[디젤 엔진은 제외]
미국차입니다 그래서 망할 뻔했고

[머스탱의 경우] 그냥 일반 컨버터블이지만 연비는 슈퍼카를 방불케 합니다.

하지만 그나마 경제적 덕목으로 뽑자면 유럽 애들처럼 프리미엄 휘발유를 먹지 않겠다고 까탈 부리지 않는 정도가 아닐까 생각 되네요


저도 자동차 지식이 많은 것이 아니라 정확한지는 잘 모르겠네요

제가 알고 있는 모든 지식을 짜고 짠 거니 부디 너그럽게 보아 주세요^^

작성일:2009-09-30 17:38:13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