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및 타이어 구입 Q&A

제목

답변드립니다.

아이디
kitaepd
등록일
2009-09-27 23:43:25
조회수
3106
안녕하세요. yeone4님.

오토뷰 김기태PD입니다.

무난한 패밀리 세단을 생각하시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공간 등의 이점이 있는 제네시스 및 캠리 등이 좋습니다.

캠리는 국내 시장 등 다양한 여건을 볼 경우 쏘나타 보다는 그랜저와 비교하시는 것이 더 쉬우실 수 있습니다.

실제 국내서 그랜저는 어코드, 캠리와 비교가 많이 되거든요.

잔고장에 대한 걱정이 있으시다면 제네시스 및 캠리가 좋습니다. 제네시스는 국산차로써 고장에 대한 대처가 쉽다는 이점이 있으며 캠리는 워낙 잔고장 적기로 유명합니다.

엔진 미션 등은 국내 기술도 워낙 좋아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구요.
저역시 다양한 차량들을 겪고 지인들의 수만km 이상을 달린 차량도 타보지만.. 과거처럼 엔진 미션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는 드물었습니다.

현재 국내에 수입된 사양은 아직 시승전이지만.. 그간의 캠리를 본다면 부드러운 주행감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성능보다는 컴포트에 대한 부분의 이점을 강조하는 차량입니다.

엔진 파워 및 브레이크 , 정숙성 등은 아쉬움이 없습니다.
단, 핸들링은 제네시스 쪽이 낫습니다. 제가 제네시스의 핸들링에 대해 아쉬움을 표한바 있으나 이는 다이내믹한 세단들을 기준으로 할 경우입니다.

결론적으로 두 차량간의 선택서 이슈가 될것은.. 컴포트라는 측면으로 가려면 캠리가.. 옵션을 통한 다양한 기능성에 대한 것은 제네시스가 앞선다는 것입니다.

다른 독자님께서도 말씀해 주셨지만 ES350과 유사한 성능과 스펙을 가졌지만 조금 경제적인 면을 강조한 차량이 바로 캠리라 생각하시면 쉽습니다.

ES350은 사실 가격이 좀 높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유사한 스펙의 캠리는 현실적이면서도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뉴토러스 역시 좋긴 하지만.. 글쎄요. 최근 국산차들의 경쟁력이 워낙 좋아져서.. 미국차와 비교했을때 오히려 앞서는 면을 많이 보여주기도 합니다.

즐거운 한주되세요.



▶ yeone4님이 쓰신글입니다 ◀
>30대후반으로 패밀리세단문의드립니다.
>제네시스3.3, 캠리3.5xle, 중에 고민중입니다.
>폭스바겐차도 고민했지만 아무래도 잔고장과 a/s 에서 문제되지 않을까 해서 제외했구요.
>
>캠리는 소나타 급이라 해서 제외할까도 했지만, 현대차의 옵션에 화가 나서 차라리 내구성 좋은 일본차가 어떨까 싶네요.
>
>캠리 3.5의 달리기 성능은 어떨까요? 차 크기나 내부옵션은 제네보다 못하겠지만, 파워와 핸들링, 브레이크 성능, 정숙감, safety가 유사하다면 그게 더 낫은 선택일지 모르겠습니다.
>신랑은 바빠 주로 제가 시내출퇴근, 아이들pick up에 쓸 것이구요, 주말에는 1시간 정도의 국도나 고속도로 이용한 근교 외출이 많습니다.
>신랑은 소나타 3의 브레이크 성능 땜에도 현대 차를 싫어합니다.
>
>덧붙여 새로 나오는 뉴토러스에 대해서도 언급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 그리고 캠리는 풀체인지예정이 언제인지요?
>늘 재미있게 보고 있는 팬입니다.
작성일:2009-09-27 23:43:25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