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로드 동호회를 감안하신다면 4WD 시스템을 생각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WD의 경우는 차량의 특성상 지상고로 인한 도로 주파는 가능해도 근본적인 오프로드에서의 주행성능서 큰 차이를 보여줍니다.
경사로 등에서 휠스핀만 날뿐 실제 등판을 못하는 경우도 있구요.
글쎄요. 액티언과 카이런을 비교한다면 액티언 쪽이 조금더 스포티한 느낌이 있습니디만 근본적으로 원하시는 용도를 감안하면 어떤차량을 선택하시건 큰 문제는 없으리라 보여집니다.
단, 쌍용차가 현재 제기에 나섰고 모터쇼에서 선보였던 새로운 SUV를 내놓게 될것입니다. 디자인을 비롯해 이점이 많을 것으로 기대되는 차량입니다. 이 차량의 도입여부를 검토해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쌍용차라면 SUV분야에 있어 노하우를 가진 브랜드입니다. 따라서 해당 모델로 오프로드를 즐기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글쎄요. 만약 진정한 오프로드가 목적이시라면 JEEP의 랭글러와 같은 모델을 중고로 구입해서 이용해 보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대배기량 가솔린이라는 단점이 있어 연비 및 소음서 불리해도 오프로드라는 조건이라면 순정상태서 이차를 따라올 만한 차도 드뭅니다.
만약 편하게 이용하실 SUV가 목적이시라면 2WD의 액티언 및 카이런이 좋은 선택이 되실 수 있지만... 오프를 감안하신다면 어떤차를 선택하시건 최소 AWD는 꼭 선택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아울러 강성 등의 측면서 분명 프레임 바디의 이점이 있습니다.
그런면에서 고급화를 추구한 국산 SUV는 모하비 정도로 분류되구요.
조금 더 고민을 해보셨으면 합니다.
즐거운 한주되세요.
▶ kysdr님이 쓰신글입니다 ◀
>현재 벤츠s500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장거리를 많이 타야될 사연이 생겨서 연비가 좋은 차를
>SUV를 2nd 카로 구입할려 합니다
>구입하면 오프로드 동호회 활동 같은 것도 해보고 싶습니다
>
>차 시승하는 것을 좋아해서 외제차 국산차 가리지 않고 틈만 나면
>시승하러 다녔습니다만 SUV는 시승해 본 경험이 없습니다
>
>얼만전 액티언을 잠깐 시승해 보았습니다만
>장거리도 운행하고 오프로드 동호회 활동도 하는데
>문제가 없는 것인지 판단이 않되는 군요.
>액티언은 프레임 구조에 앞뒤 오버행이 극단적으로 짧은 형태라
>생긴것만 보면 오프로드 성능은 대단히 강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
>순수하게 장거리 운행만 생각하면 윈스톰 맥스같이
>핸들링이 좋은 차도 좋아 보이지만 이런 모노코크 바디로 된 차량이
>제대로 오프로드에서 성능을 발휘하는 건지도 의심스럽군요.
>
>카이런도 잠깐 시승해 보았습니다만(국산차들 처음 출시하는 시점이 아니면 신차시승이 힘들어 중고차시장에서 잠깐 해보는 정도 입니다)
>액티언 쪽이 오희려 핸들링은 더 좋다고 느껴지는데 제대로 판단한 건지 모르겠습니다.
>
>연비 오프로드 핸들링 가격 이런 것을 다 생각해서 액티언을 생각하는데
>김기태 기자님의 판단은 어떠신지?
>혹시 달리 추천할 만한 차종이 있으신지?
>
>
>
작성일:2009-09-27 23:1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