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및 타이어 구입 Q&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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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taepd
등록일
2009-09-18 15:53:54
조회수
2761
안녕하세요. hyunlit님.

오토뷰 김기태PD입니다.

결론적으로 다운스프링의 추가는 그다지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저역시 과거 튜닝이라는 세계에 매력을 느껴 이것저것 많은 시도를 해봤었습니다.

서스펜션 입문에 있어 가장 쉬운 것이 바로 로워링 스프링이지요.
레이트값이 20~30% 가랑 증가해 코너링에서도 어느정도의 안정감을 얻게 됩니다.

하지만 엄밀히 말해 밸런스는 깨집니다. 스프링과 매칭된 쇼크의 조합이 아니기 때문이지요.

쇼크에 주어지는 스트레스도 다소 증가하고.. 수명 또한 조금 더 짧아집니다. 승차감도 물론 떨어지구요.

그렇다고 성능이 대폭 오르느냐.. 사실 그것도 아닙니다. 롤이 적어진 만큼 안정감이 있다고 느낄수는 있으나 코너링에서 완벽한 성능이 나온다고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오히려 롤을 억제하려면 스테빌라이져와 같은 파트의 강화가 더 현실적이 될수 있겠지요.

제 입장서는 스프링과 쇼크업쇼버가 제대로 매칭되어야 최상의 성능과 멋을 추구할 수 있다고 보는 입장입니다.

물론 로워링만이 목적이시라면 충분합니디만.. 조금 신중하셨으면 합니다.

아울러 신차 상태보다는 약 1만km 정도 주행하신 후 차량의 느낌을 완전히 익히신 이후 시도하시는 쪽을 추천드립니다.

즐거운 한주되세요.

▶ hyunlit님이 쓰신글입니다 ◀
>리뷰 잘봤습니다
>
>약 10일정도뒤면 포르테쿱
>
>2.0수동 을 받게되는데
>
>리뷰에서도 말씀하셨었지만
>
>차가 좀 껑충한 느낌이라
>
>다운스프링정도 생각하고있습니다
>
>뭐 아직 서스펜션을 통채로 교체할 생각은 하지않고있구요
>
>그래서 문의드립니다.
>
>다운스프링만 할경우
>
>차에 불리한점은 없을까요?
>
>궁금합니다 답변 부탁드릴께요^^
>
>
작성일:2009-09-18 15:53: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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