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대 성능비라면 터보차져 쪽이 현실적이긴 하지만 소음의 증가 및 관리가 까다롭다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1.6의 경우 배기량의 한계가 있기 때문에 2.0만큼의 성능 향상이 이뤄지는 경우는 드물기 때문이지요. 거기에 일반유 바탕의 ECU 셋업인 경우 토크 및 마력의 상승이 더 제한됩니다.
차량 성능으로 본다면 제네시스 쿠페 2.0이 좋습니다만.. 문제는 가격입니다. 브렘보 키트를 포함해 접근하면 투자비용이 만만치 않습니다.
쉽지는 않습니다만.. 가격이 이슈가 아니라면 향후 확장성을 위해 제네시스 쿠페 쪽이 유리하며.. 노멀 상태에서 적정한 성능을 노리고자 하신다면 라세티 프리미어 2.0D 가 좋겠습니다.
저 역시 튜닝도 해보고 이것저것 많은 경험(?)을 해봤습니다만.. 튜닝카에서 발생하는 관리에 따른 스트레스가 분명 있는 것 만큼은 분명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하지만 가격대비 성능이 주요 이슈라면 터보튠이 정답이 될 것입니다.
즐거운 한주되세요.
▶ happyboyyj님이 쓰신글입니다 ◀
>지금 i30 .6 스틱 타고 다니고있는대..
>
>사기전부터 터보 생각중이여고..
>
>3000rpm정도 부터 밀어주는 힘이 없는듯해서.
>
>터보 생각중인대
>
>i30에 터보 올리는비용으로 젠쿱2.0mt 을 사는게 더 효율적일까요?
>
>라프2.0 디젤 스틱도 괜찮을까요?
>
>운전 취향이.. 평소에는 정속주행 하고있지만..
>밤만되면.. 끝까지 밟고.. 가끔은 와인딩도 다니면서..
>가금씩 태백써킷도 달릴라고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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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2009-09-07 00:1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