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200의 경우 여러가지 면에서 매력적이며 특히 여성운전자에게 어울리는 주행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디자인도 무난하며 브랜드 밸류에 있어 아쉬움이 없다는 강점도 있지요.
사실 여성 오너가 중심이 된다면 가장 이상적인 면을 많이 보여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ssh3558님께서 원하시는 GTI와 같은 최소한의 느낌은 얻기 어렵습니다.
이 경우라면 A4가 좋습니다. 같은 파워 트레인을 사용하는 만큼 DSG에 대한 만족감을 그대로 유지하실 수 있으며 터보차져 특유의 체감 역시 그대로 받으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취향에 따라 FF 및 AWD 등에서 선택할 수 있다는 점도 강점이구요.
사실 컴팩트 세단의 선택에 있어서는 다양한 조건들이 나올수 있으며 이 다양한 조건을 바탕으로 운전자가 갖는 메리트들이 떨어지는 경우도 나오지만.. GTI라는 차량을 바탕으로 선택을 하신다면 A4가 가장 무난하지 않나 싶습니다.
2리터 TFSI 엔진은 약간 거친 맛이 있어 세단으로 접근하시는 분들에게 이 엔진의 특성을 꼭 설명드리고자 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이미 이 엔진의 특성을 잘 알고계시니...
글쎄요. 아예 장르를 바꿔 GLK 등으로의 접근도 좋을수 있지만..
GTI와 유사한 느낌과 더불어 공간 및 브랜드 밸류까지를 감안하신다면 A4 쪽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즐거운 한주되세요.
▶ ssh3558님이 쓰신글입니다 ◀
>GTI를 김PD님 때문에 구매를 하게되었습니다.
>
>18개월에 4만km를 탔습니다. 출퇴근용으로 사용했습니다.
>사고로 부득이 신차가 필요합니다.
>
>카레라S 구매예정이나 가족 반대가 있어서 설득할 때까지 GTI를 대체할
>애마가 필요한데 눈을 씻고 봐도 없네요! 정말 만족하면서 탔고 비교대상이 없는 명차입니다.
>
>원래 구상은 제가 카레라S를 구매하면 GTI를 페밀리카로 즉, 아내 차를 팔고 아내가 GTI를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따라서 현재도 4도어에 5천만원 전후의 차가 선택 대상입니다.
>
>제가 생각하는 차의 모토는 컴팩트다이나믹입니다.
>
>김PD님! GTI구매 당시 328i와 C30 T5 가 비교 대상이었으나 정말 후회 없는 선택을 했다고 생각했습니다. 지금은 더더욱 어렵네요.
>
>란에보도 생각했는데 감성과 연비에서 선뜻 손이 않가고 6개월 뒤 아내 타기에 부담 없을려면 C200, A4도 생각해 봤습니다. DSG가 그리울 것 같네요. GLK 220CDI가 차라리 대안이 될까요? 아님 아예 6세대 GTI 나올 때까지 기다릴까요?
>
>명쾌한 답을 - GTI를 대신 할 뭔가를 꼭 찾아 주십사 감히 부탁드려봅니다.
> 감사합니다..
작성일:2009-09-07 00:1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