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브랜드가 잘만드는 차량들이 있습니다. 소형및 준대형급까지는 매우 이상적인 모델들을 만들어내고 있으며 여기에는 SUV들도 포함됩니다. 대표적인 SUV라면 투싼 및 싼타페 등을 들수 있습니다.
투싼iX가 출시되었고 가격이 조금 문제이긴 하지만 구성에서는 기존 모델 대비 나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차량구입 시점서 보면 전세대 모델에 대한 혜택이 많아질 수 밖에 없지만 향후 중고차로 되팔 경우도 그만큼의 손실을 입을 수 있게 됩니다.
쎄타엔진은 이미 검증이 끝나있는 상태입니다. 큰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될것 같습니다. 단, 변속기 초기 도입단계에서 발생될수 있는 약간의 변속쇼크 등이 나타날수도 있다는 점은 생각하셔야 합니다.
물론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경험상 수입산 브랜드들 역시 초기 반영 모델들의 경우 저속 혹은 특정 구간의 변속 쇼크를 보이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심지어 최상급 브랜드인 벤츠조차도 7단으로 적용하는 시점서 이와 같은 아쉬움으로 지적을 받은바 있지요.
따라서 신모델의 구입은 약 3개월 정도 후에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글쎄요. 제가 구입을 한다면 3개월 정도 지켜본 후 오너들의 반응과 조합해 신형 모델을 선택할 듯 합니다. 차는 세대를 뛰어 넘으면서 분명히 그만큼의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아울러 옵션에서 너무 욕심을 내시면 안됩니다. 꼭 필요한 요소들만 선택하는 것이 더 현명한 선택이 됩니다. 물론 옵션 구성을 잘 살펴보면 꼭 필요한 옵션들을 상급 기종에 배치하긴 하지만 차를 운전하는 순수한 입장으로 돌아가 생각해 보면 의외로 쉬운 답이 나오기도 합니다.
즐거운 한주되세요.
▶ guard27님이 쓰신글입니다 ◀
>아는 지인이 소형 SUV가 필요하다 하여 저한테 물어왔네요.
>디젤은 소음때문에 싫고 가솔린 모델로 하려고 한다는데..
>(아~ 이분은 연비는 크게 신경 안쓰는 분입니다. ^^)
>투싼이 무난해보인다 하는데..
>신형과 구형사이에서 갈등하고 있습니다.
>업무용(?)으로 편하게 타려고 하는 거라서
>저는 가격도 많이 올랐는데 굳이 신형을 살 필요가 있냐고..
>재고차로 할인많이 받고 싸게 구매하는 편이 낫지 않겠느냐고 했지만,
>역시.. 쎄타엔진과 6단AT 의 조합이 끌리긴 하나 봅니다.
>물론, 베타엔진과 4단AT 가 딱히 나쁘다고 보기도 어렵고, 무엇보다..
>가격적인 면에서 절대적인(!) 우위에 있는 것도 무시할 순 없겠지요.
>^^
>이분에게.. 무어라 얘기해주어야 할까요.
>김PD님처럼 대외적인 신뢰도가 있는 분이.. (저는 완전 믿습니다~ ^o^b)
>(쎄타 & 6AT & 고가격 & 최신플랫폼) VS (베타 & 4AT & 저가격 & OLD)
>중에 판가름을 좀 내려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걸 물어본 양반이나 저나 좀 우유부단한 성격들이라.. ^^
>.
>김PD님이시라면 무엇을 구매하시겠습니까?~ ^0^
>
>(각각의 장단점도 같이 말씀해주시면.. 땡큐베리감사하겠습니다. ^^)
작성일:2009-09-03 10:09: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