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력서 차이는 있습니다만 실제 주행시 큰 차이를 보이는 정도는 아닙니다. 단, 배기량이 큰 제네시스 쪽이 키고 나가는 부분서 여유로운 느낌을 줍니다.
다시말해 A4는 실용영역서 힘을 내는데 유리한 엔진이며 제네시스는 RPM을 끌어올리면서 꾸준히 성능을 발휘하는 엔진이라고 보시는 것이 맞겠습니다.
승차감은 제네시스 쪽이 유리하며 A4의 경우 조금은 하드한 경향이 있기 때문에 쏘나타와 비교해도 조금은 떨어집니다.
단, 코너링이라는 부분서 접근할 경우 A4 쪽이 단연 유리해 집니다.
제가 시승 영상서 탔던 차량은 시판용보다 더 큰 휠 타이어를 쓰는 모델로 BMW나 인피니티를 압도하는 정도의 접근 및 탈출 속도를 보여주었습니다. (물론 핸들링 쪽은 경쟁모델이 유리합니다. 간혹 이를 착각하시는 분들도 계신데 코너링과 핸들링은 다릅니다.)
하지만 기본형 모델이라 하더라도 코너링 부분 및 안정감에 있어서는 분명히 제네시스를 능가합니다.
제네시스의 장점은 공간입니다. 정말 넓고 편안하지요. 거기에 국산차로써 가지는 이점. 즉, 메인터넌스를 비롯해 장기간 유지시 비용이 절감된다는 매력을 가집니다.
반면 A4는 엔트리라 하더라도 수입차로써 유지비가 조금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4륜 시스템을 비롯해 세계 정상급 프리미엄 브랜드가 전하는 밸류라는 이점을 가지게 되지요.
글쎄요. 쉽지 않습니다만 승차감 및 소음에 비중을 두신다면 제네시스 쪽이 좋은 선택이 될것입니다. 반면 성능 및 운전하는 재미에 비중을 두신다면 A4 쪽의 경쟁력이 더 높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즐거운 한주되세요.
▶ qzmlp님이 쓰신글입니다 ◀
>안녕하세요 시승기 잘보고있습니다. 질문이 있는데요.
> 뉴A4 제네시스330
>최고출력 211 hp 2 262 hp
>최고출력
>회전수 4300 rpm 6200 rpm
>최대토크 35.7 kg.m 32.2 kg.m
>최대토크발생
>시작 회전수 1500 rpm 4500 rpm
>최대토크발생
>종료 회전수 4200 rpm 4500 rpm
>
>이게 두 차량의 성능인데요 일단 배기량이틀린데
>아우디는 배기량이 낮음에도 높은 토크를 보이네요 그리고
>토크발생이 고르게 나오는데 제가 제네시스는 타보았는데 A4는 타보지
>못했습니다. 성능으로 보면 어떤게 더 좋다고 할수 있나요?
>그리고 마력과 토크 특히 이 두차처럼 마력은 낮은데 토크가 높은게 좋은건지 아니면 마력이 높고 토크가 낮은게 좋은건지 너무 궁금합니다.
>장단점이 있으면 좀 알려주세요. 그리고 고알피엠에서 마력이 나오는거랑 왜 저 알피엠에서 나오는거랑 무슨차이 인지도 궁금합니다
>마지막으로 승차감으로 봤을때 정숙성으로따지면 A4가 어느정돈지 궁금합니다 제네시스만큼은 아니겠지만 국산차 소나타보다는 괜찮은지?
>질문이 너무많네요죄송합니다.
작성일:2009-08-19 21:08: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