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joan45님.
오토뷰 김기태PD입니다.
i30 및 포르테 쿱과 와인딩 로드를 달려보면 조금 다른 성향이라는 점을 발견할 수 있게 됩니다.
조금이나마 타이트한 느낌을 전하는 쪽이 포르테 쿱입니다.
제 경우는 리어 서스펜션이 너무 단단한 느낌이 들어 타협이 필요하다고 보고 있습니다만 i30 대비 분명히 성능서 이점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단, 유럽차와 같은 묵직한 주행 감각면에서는 i30 쪽이 미세하게 나아보입니다.
오늘 오후 늦어질 경우 내일 오전중 포르테 쿱의 영상 리뷰가 올라올 예정입니다~
기대해 주세요.
갑작스레 쏟아지는 비를 쫄딱 맞으면서 촬영했습니다. 스탭들의 고생이 많았지요~
즐거운 한주되세요.
▶ joan45님이 쓰신글입니다 ◀
>이번에 기아에서 포르테쿱이 나왔는데 포르테쿱은 세타엔진이구
>i30는 베타엔진이잖아요.. 아무래도 신형엔진이더 좋긴 하지만
>준준형급은 순발력이 중요시 되는데 초반가속력이 베타엔진보다 떨어진다는 얘기를 들었어요.. 와인딩코스에서 어떤 엔진이 더 좋을지...
>궁굼합니다..그리고 포르테쿱 시승기..기대 됩니다..
작성일:2009-08-14 12:2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