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이용하시는 그랜저 2.7 대비 S350의 성능이 조금 더 뛰어납니다.
출력과 무게로 본다면 부족함이 느껴질 것 같지만 실질적인 차의 가속력 및 고속 주행 능력에서의 차이는 분명히 배기량에 의해 결정됩니다.
안정감이라는 부분으로 접근해도 차이가 큰 편이구요.
단, 독일차의 특성상 국내 세단에 비해 조금은 승차감이 단단한 경향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충분한 타협이 필요합니다. 기존 국산 세단들은 성능보다 승차감 쪽에 포커싱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S350과 CDi 사이서의 비교.
우선 엔진의 특성상 가솔린 쪽이 조용하고 부드럽습니다. 아직 새로운 CDi를 경험하기 전이지만 320CDi를 기초로 말씀드린다면 아무래도 엔진 소음이 조금 큰편입니다. 따라서 지하주차장 및 조용한 곳에서 정차를 할 때 소음에 대해 민감하신 분들의 경우 스트레스를 받으실 확률도 있습니다.
롱휠베이스와 노멀의 차이는 뒷좌석에서 발생합니다. 조금이나마 경쾌한 움직임을 보이는 것으로 접근한다면 CDi 쪽이 좋습니다. 단, 뒷좌석을 승객이 자주 이용하는 경우라면 L버전을 통해 만족감을 키우는 것이 방법이 될것입니다.
달리기 성능에 있어서는 CDi 쪽이 조금이나마 여유로운 느낌이며 이는 저속에서 운행히 특히 더 강조됩니다.
단, BMW 740i와 비교할 경우 740i 쪽의 경쟁력이 조금 더 높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우선 가격대비 성능이라는 부분에서 그렇습니다. 또한 넉넉한 출력을 가지고 있어 경쟁 모델 보다 조금 더 낫다는 생각을 쉽게 얻을 수 있게 됩니다.
사실 기존까지는 S클래스가 대형 세단가운데 가장 돋보였지만 뉴 7시리즈가 나오면서 경쟁력을 크게 강화 시킨 만큼 7시리즈를 선택하셔도 무방하리라 생각됩니다.
단, 연비라는 부분이 조금 걸릴 수는 있겠네요.
분명히 CDi 쪽의 연비가 뛰어납니다. 단, 연비가 중심이 아니신 경우라면 가격대비 성능 및 최신 시스템의 탑재들을 이유로 740i 쪽을 추천드리는 입장입니다.
즐거운 한주되세요.
▶ cjs3275님이 쓰신글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피디님~ *^^*
>항상 좋은 자료를 제공해 주셔서 즐겨 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번에 저희 아버지께서 차를 새로 장만하시려고 하시는데요!
>연세도 있으시고 해서 일단 벤츠S클래스를 눈여겨 보고 있습니다.
>아버지께서는 실용적인 차량을 선호하셔서 차량구입비용이나 유지비 등의 이유로 S500L은 제외하려 합니다.
>따라서, S350L 또는 S350CDI 중 하나를 선택하고자 하는데요~
>두 모델 모두 이번에 F/L 된 모델로 제원은 다음과 같습니다.
>
>S350L : 마력272, 토크35.7, 연비8.3, 공차중량1980, 가격1억4000만
>
>S350CDI : 마력235, 토크55.1, 연비13.1, 공차중량1955, 가격1억2500만
>
>디젤모델의 경우에는 차체길이가 약12cm 정도 짧은 숏바디 모델입니다.
>김피디님께 여쭤보고 싶은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첫째, 현재 아버님께서는 그랜져TG270을 타고 계신데, 위 두 모델의 경우에 공차중량 대비 마력이 좀 낮아서 오히려 성능부분에 대해 실망감을 느끼진 않을까?
>
>둘째, S350CDI의 경우 S350L보다 마력은 낮으나, 토크부분이 높은데 주행시 어떤 모델이 좋은 성능을 보여줄 것인가?
>
>셋째, 차량구입비와 유지비 측면에서 디젤 모델의 경쟁력이 높아보이긴 하지만 소음/진동등의 승차감과 주위 시선을 무시할 순 없을 듯 한데... 김피디님의 선택은 무엇인가?
>
>마지막으로 위 두 차량과 bmw740i 중 선택이라면...?
>
>저희 아버지의 주행 스타일은 시내 주행서 80km/h를 넘는 경우가 거의 없고, 고속도로 주행시에는 110~130km/h 정도로 안전운전을 하시는 편이며, 거의 대부분 부모님 두 분만 타십니다.
>전시장에 가보니 아직 차량이 입고 되지 않아서 8월 중순은 되어야 시승할 수 있을 듯 합니다. 그 전에 김피디님의 고견을 들어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
>
>
>
>
작성일:2009-08-10 11:18: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