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김PD님의 제네시스 시승기 아주 잘 봤습니다
매번 정말 유익하고 재미있는 시승기 보여주시는거 감사하구요
이번에 새로운 시승기가 좀 늦어지는게 매우 아쉬울 따름이네요 ㅎㅎ
(에구 얘기가 처음부터 삼천포로...)
질문하고 싶은 내용은 제네시스에 대한 내용입니다
저번에 제네시스 시승기를 보고 느낀점은
해외 유명 브랜드의 아성에 도전하는 제네시스가
아직 그 기술력에 못 미치는 실력으로 값만 비싼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게다가 다이내믹 럭셔리라는 이미지와는 너무나 다르게
수동모드에서의 자동변속, VDC를 껐을때에도 개입하는 등
젼혀 다이내믹 하지 않은것 같은 느낌을 지울수가 없었습니다
(하긴 제네시스쿠페도 그러니 뭐 할말은 다했죠)
그리고 여기저기서 들려오는 내수용과 수출용의 품질차이가
많이 걸리더군요...값은 둘째치더라도 엔진 내구도나
차체강성이 수출용에 비해 내수용이 좀 떨어진다는 얘기는
정말 많이 들어 본것 같습니다
그것을 반증하는 증거가 바로 제네시스에 얹혀지는 엔진의
차이인거 같은데요
국내에서는 3.3과 3.8밖에 없지만 미국에서 팔리는 모델의 경우
3.8과 4.6타우엔진이 올라가는 모델이 있다는 점입니다
들은 바에 의하면 우리나라에서 판매되는 제네시스는
오너분들도 그렇고 전문가들의 견해도 그렇고 대체로
차체강성이나 서스펜션이 좀 많이 무르다는 견해가 많은데요
그렇기 때문에 4.6엔진이 올라갔을 경우 차체가 견디지 못해
밸런스상의 큰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그렇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 봤습니다
미국에서 판매되는 제네시스는 어떨지 모르지만, 아까 위에서
언급했던 수동모드에서의 자동변속과 VDC의 개입도
엔진내구도와 차체강성에 자신이 없기 때문에 그러한 셋팅을
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있구요
참...이렇게 이런소리 저런소리 늘어놓는 이유는 역시
제네시스가 정말 디자인도 스포티하면서 적절히 중후한 맛도
함께 갖추고 성능도 좋다고 생각되고, 우리나라에서 이렇게
괜찮은 차가 또 나올까 하는 생각에서 이런 많은 관심과
아쉬운 점에 대한 지적이 나온다고 생각됩니다
제가 궁금한 점에 대해서 김기자님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그리고 또 기회가 온다면 제네시스 3.8모델의 시승기도
봤으면 하는 바람입니다(에어서스펜션이 들어간 모델도 포함^^)
더운날씨에 건강 조심하시고 항상 재미를 주시는
김기자님이 고마울 따름입니다 ^^ 작성일:2009-08-05 17:5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