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과 취득세는 별도로 하더라도 운송에 들어가는 비용. 현지에서의 말소 비용 등등을 감안했을 때 과연 매력적인가라는 점을 생각해보실 필요가 있겠습니다.
미국이라도 BMW의 가격은 높은 편이며 현재 환율로 본다면 반입에서 큰 메리트를 얻지 못할수도 있기 때문에 드리는 말씀입니다.
결국 비용은 정해져 있기 때문에.. 차량 가격이 이슈가 된다고 보시면 맞습니다.
중고 수입차들이 불과 몇년전만 해도 매력적이었는데.. 최근엔 역시나 조금 쉽지 않은 문제를 보여줄 수 있기 때문에...
최종 금액이 얼마로 정해질지를 먼저 가늠해 보신후 국내서 거래되는 535D의 중고 모델과 비교해 보신후 결정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즐거운 한주되세요.
▶ bg7075님이 쓰신글입니다 ◀
>아는 중고차 수입업자를 통해 북미 등의 지역에서 bmw 335d 약 1년~2년 사이 키로수 3만~5만km 사이의 좋은 물건이 나오면 집어오려고 계획중입니다.
>
>되도록이면 idrive등의 전자계통의 옵션이 없는것으로 원하고 있고, 예산은 3천~5천만원 사이로 유동성이 큰편입니다.
>
>이 경우 아직 국내에 정식으로 들어오지 않은 제품이기때문에 정식센터를 이용한 수리 등에서 큰 불편이 있을지 벌서부터 걱정입니다^^
>
>그리고 아무리 경매를 통해 싸게 생각되는 물건을 수입하는것이지만, 이미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535d(중고)와의 가격차이가 들어가는 수고와 비용에 비해서 적지않을까 하는 걱정도 앞서고요,,,
>
>모르는점,궁금한점이 너무 많아서 무엇부터 물어봐야할지 모르겠지만, 일단 위에 쓴 궁금증부터 해소시켜주시기 간절하게 바랍니다.
>
>언제가될지 모르겠지만, 만약 335d를 수입하게된다면 김기태기자님에게 하루 시승의 기회(저에겐 영광^^)를 드리고 싶기도합니다.
>
>하루빨리 그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
>그럼 수고하십시오!!
>
>
작성일:2009-08-03 00:3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