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과감한 디자인의 K4 티저 이미지 공개

  • 기자명 전인호 기자
  • 입력 2024.03.15 17:1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인한 인상이 기대된다

 

기아차 북미 법인이 소형 세단 K4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기아차는 2024년 3월 21일 K4의 전체 디자인을 발표한다. 이어지는 3월 27일에는 뉴욕 오토쇼에서 미디어와 대중들을 대상으로 K4를 최초 공개할 예정이다.

 

 

K3의 후계 모델인 K4의 코드명은 CL4, 아반떼 CN7과 동일한 플랫폼을 기반한다. 공개된 티저 이미지의 K4의 디자인은 다소 파격적인 모습으로 시선을 이끈다. 기아차의 메시지를 담아낸 디자인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이 전면부 주행 주행등에도 계승된 모습이다.

 

반면 측면부의 디자인은 새로움이 엿보인다. 측면 벨트라인보다 낮게 위치한 수평선이 펜더면을 강조해 볼륨감 있고 강인한 인상을 전달한다. 후미등은 예리한 선으로 이루어져 차체 수평 그리고 수직으로 파고든 모습인데, 차량의 폭을 넓어 보이는 시각적 효과를 더해준다. 

 

 

차체의 전체 인상은 패스트백(Fastback) 스타일을 갖췄다. C필러를 과감하게 수직으로 떨어뜨려 시작해 두텁고 견고한 느낌과 더불어 필러의 빗면 기울기를 강조했다. 또한 2열 도어 캐치를 벨트라인이 아닌 윈도우 쿼터패널 상단까지 올려서 매끄러운 도어패널의 감각을 기대하게 한다. 전반적으로 기아차가 잘해내는 대담함이 엿보이는 디자인이다.

 

K4는 북미 대륙을 현재 주 목표로 판매될 예정이다. 국내 출시는 미정이다. 

키워드
#기아차 #기아K4
저작권자 © 오토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