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최상급 SUV 쿠페 X8 내놓을 듯

  • 기자명 뉴스팀
  • 입력 2020.04.17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는 X5를 통해 SUV도 잘 달릴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줬다. 그리고 X6를 내놓으면서 쿠페형 SUV 시대의 막을 올렸다. 이후 SUV 쿠페는 전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무시할 수 없을 정도로 크게 성장했으며, 최근에는 대중 브랜드도 SUV 쿠페를 내놓고 있다.

그런 BMW가 SUV 쿠페 라인업을 확장시키려는 움직임이 포착됐다. 현재 BMW는 X2, X4, X6 등 스포티한 성능의 SUV 쿠페 라인업을 갖춘 상황. 여기에 최상급 모델인 X8도 추가될 가능성이 거론되고 있다.

BMW는 최근 독일에서 ‘X8 M’이라는 이름을 상표등록 했다. 이 때문에 소문만 무성했던 X8이 실제로 등장할지 여부에 대해 관심이 모이고 있다. 만약 X8이 출시된다면 BMW는 1부터 8까지 세단과 SUV, 그리고 쿠페 라인업까지 모두 갖춘 브랜드가 된다.

X8의 등장 가능성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2017년 영국 오토카(Autocar)가 클라우스 프렐리히(Klaus Frohlich) 개발책임자와 인터뷰를 통해 X8 개발 가능성을 확인한 바 있기 때문. 특히 중국과 같은 시장이 값비싼 고급 SUV 쿠페가 성공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8시리즈와 마찬가지로 X8이 나오게 된다면 가장 고급스러우면서 강력한 성능까지 겸비하게 된다. X6보다 큰 크기를 가지며, 출력과 토크는 더욱 강력해진다. 직접 경쟁 모델은 아우디의 Q8이 된다.

BMW 전문 매체 비머포스트(BimmerPost)는 X8이 2022년 7월 생산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만약 이 일정대로 진행된다면 신차 공개는 2021년 말 혹은 2022년 초에 이뤄질 가능성이 높다.

저작권자 © 오토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