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뷰

HOME > 뉴스 > 타이어뉴스

타이어뉴스

콘티넨탈, 프리미엄 콘택트 6 ADAC 테스트서 1위

콘티넨탈의 ‘프리미엄 콘택트 6(PremiumContact 6)’와 ‘에코 콘택트 6(EcoContact 6)’가 유럽 최고 권위의 자동차 클럽인 ADAC(독일), TCS(스위스), ÖAMTC(오스트리아)가 실시한 타이어 테스트에서 우수한 기술력을 입증했다.

콘티넨탈의 프리미엄 타이어 ‘프리미엄 콘택트 6’는 ADAC, TCS, ÖAMTC가 실시한 225/40 R18 및 235/55 R17 규격의 여름용 타이어 테스트 결과, 소형 및 준중형 차량용 18인치 타이어 16개 제품 가운데 공동 1위를 기록했다.

콘티넨탈 프리미엄 콘택트 6

‘프리미엄 콘택트 6’는 새롭게 개발된 크리스탈 실리카 컴파운드를 적용해, EU 타이어 라벨링 A 등급을 받은 젖은 노면에서 최고의 제동력을 지닌 제품이다. 특히 마모에 최적화된 폴리머 성분으로 뛰어난 주행거리와 함께, 핸들링에 최적화된 타이어 패턴 디자인으로 스포티한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한다.

콘티넨탈 에코 콘택트 6

또한 콘티넨탈의 친환경 타이어 ‘에코 콘택트 6’는 중형 SUV, 폭스바겐 트랜스포터와 같은 밴, 대형 승용차용 17인치 타이어 평가에서 ADAC로부터 “만족(satisfactory)” 등급을, ÖAMTC 및 TCS로부터 “추천(recommended)” 등급을 획득했다. ‘에코 콘택트 6’는 12개 타이어 제품 중에서 연비 및 마모도 항목에서 최고점을 획득했으며, 마른 노면에서도 우수한 성능을 인정받았다.

‘에코 콘택트 6’는 고무와 실리카 간의 단단한 구조를 실현한 최첨단 컴파운드를 통해 타이어의 회전 저항과 연료 소비를 크게 개선하고, 뉴 그린 칠리(New Green Chili™) 2.0 컴파운드로 최대 주행거리를 향상했다. 또한 정교한 디자인의 타이어 바닥면은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 모두에서 안정적인 핸들링을 제공한다.

이번 테스트에서 18인치 타이어의 테스트 차량으로는 폭스바겐 골프 GTI, SUV용 17인치 타이어의 테스트 차량으로는 포드 쿠가가 사용됐다.

한편, 콘티넨탈 ‘프리미엄 콘택트6’는 2019년 아우토자이퉁(Auto Zeitung), 아우토빌트(AutoBild) 등 독일 유명 자동차 전문지의 테스트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 오토뷰 | 뉴스팀 news@autoview.co.kr>
의견쓰기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의견 0개가 있습니다. 전체의견 보기

전체 최신뉴스 리스트 더 보기

전체 타이어뉴스 리스트 더 보기

시승 영상 검색하기

로드테스트 영상을 한눈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