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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 티볼리 페이스리프트 출시

쌍용자동차 티볼리가 Very New TIVOLI(베리 뉴 티볼리)로 새롭게 출시됐다.

쌍용차는 4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미디어 출시행사를 갖고 베리 뉴 티볼리를 공식 출시하였으며, 같은 날 전국 대리점을 통해 판매를 시작한다.

소형 SUV 시장은 티볼리 출시(2015년)에 힘입어 2배 이상의 성장(3만 2천여 대→8만 7천여 대)을 이루었으며, 2018년 15만 3천여 대 규모 시장으로 자리 잡은 데 티볼리가 중추적인 역할을 한 것으로 평가 받는다.


전면 스타일링은 안개등을 감싼 일체형 범퍼와 또렷한 캐릭터라인의 후드가 스포티하고 강렬한 인상을 주도록 디자인했다. 새롭게 적용된 Full LED 헤드램프는 LED 안개등과 기능성을 향상시켰다.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역시 LED 라인을 보강했다.

새로운 디자인의 18인치 다이아몬드 커팅휠이 적용되며, 일부 모델에는 18” 블랙휠이 옵션 적용된다. 플래티넘 그레이(Platinum Grey)와 체리레드(Cherry Red)가 컬러 라인업에 추가됐다.


인테리어 디자인은 대시보드 중앙에 태블릿 타입으로 변경된 센터페시아를 적용했다. 천연가죽시트 인테리어는 새롭게 선보인 버건디(Burgundy) 투톤, 소프트그레이(Soft Grey)까지 3가지(블랙 포함)를 준비해 개성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디지털 인터페이스 블레이즈 콕핏(Blaze Cockpit)은 10.25인치 풀 디지털 클러스터와 9인치 AVN 조합도 적용됐다.

동급 최초 풀 디지털 클러스터를 고해상도 그래픽으로 감상, 컨트롤할 수 있다. 모드에 따라 테마가 변경되고 나만의 개성을 살린 Welcome 메시지(탑승 시 초기화면)를 만들 수 있다.

동급 최대 9인치 HD 스크린을 통해 애플 카플레이(Apple CarPlay), 안드로이드 오토(Android Auto) 미러링은 물론 AVN 화면 연동, HD DMB를 비롯한 모든 콘텐츠를 시원스러운 고화질로 즐길 수 있다.

고성능 마이크로 에어컨필터로 초미세먼지까지 걸러 주는 동급 유일 듀얼존 풀오토 에어컨은 최대 3개 모드 메모리 기능을 제공하며, 8Way 운전석 파워시트에 장시간 운행의 피로를 줄여 주는 동급 최초 4Way 요추지지대가 적용되었다.


신규 개발한 1.5ℓ 터보 가솔린 엔진이 쌍용차 최초로 적용되었다. 최고출력 163ps/5,500rpm, 최대토크 26.5kg•m/1,500~4,000rpm의 성능을 발휘하고, 신뢰성 향상을 위해 이중 카본축적 방지 밸브 시스템이 적용되었다.

1.6ℓ 디젤엔진의 성능도 최고출력 136ps/4,000rpm, 최대토크 33.0kg•m/1,500~2,500rpm로 향상되었으며, 두 엔진 모두 아이신(AISIN AW)사의 GENⅢ(3세대) 6단 자동변속기와 조합된다.

다양한 주행환경에 최적화된 Normal, Sports, Winter 모드가 마련되었고, 연비 향상을 위한 공회전 제한시스템(ISG, Idle Stop&Go)이 A/T 전 모델에 기본 적용된다(AWD 선택 시 제외).


구조용 접착제를 적용하고 차체 패널의 강성을 증대하는 등 실내로 유입되는 노면소음을 최소화해 더욱 안락하고 쾌적한 주행이 가능하다. 전후방 서브프레임에 다이내믹 댐퍼와 4점 마운팅을 각각 적용하고, 각 필러(pillar)에 흡음재를 추가∙보완했다.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능동형 안전기술(Active Safety) 딥컨트롤(Deep Control)이 적용되었다. 신규 적용된 앞차 출발 알림(FVSA), 부주의 운전경보(DAA), 안전거리 경보(SDA), 사각지대 감지(BSD), 차선변경 경보(LCA), 후측방접근경고(RCTA)를 포함한 13가지의 기술을 활용한다.

특히, 후측방에서 다가오는 물체와 충돌 위험이 있을 경우 긴급 제동하는 후측방 접근 충돌 방지 보조(RCTAi), 청각경고를 통해 하차 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탑승객하차보조(EAF: Exit Assist Function)가 동급 최초로 적용되었다.


베리 뉴 티볼리의 판매가격은 가솔린 모델 V1(M/T) 1,678만원, V1(A/T) 1,838만원, V3 2,050만원, V5 2,193만원, V7 2,355만원, 디젤 모델 V1 2,055만원, V3 2,240만원, V5 2,378만원, V7 2,535만원이다.





< 오토뷰 | 뉴스팀 news@autoview.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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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의견 3개가 있습니다. 전체의견 보기
  • 좋다 (goodcar7)

    1.5 가솔린 터보가 매우 궁금하네요 시승해봐야겠군요

    2019-06-05 오전 00:42 의견에 댓글달기
  • 달을사랑한남 (yarn75)

    디자인도 이쁘고 높이도 승용차 보다는 높아서 시아도 잘 나오고 친구가 티볼리 타고 다니는 모습이 멋있어 나도 구입 하고 싶어지고... 실내도 생각 보다 큰 느낌이고 40대 초의 와이프의 생각입니다.

    2019-06-04 오후 03:51 의견에 댓글달기
  • 둠드랍 (doomdrop)

    Gdi 치가떨리네ㅎㅎㅎ 현기는 이제 스리슬쩍 발빼는 직분사를ㅋㅋㅋ

    2019-06-04 오후 03:40 의견에 댓글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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