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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2019 상하이모터쇼서 중국형 ‘올 뉴 K3’ 공개

기아자동차㈜는 16일(화) 중국 상하이 컨벤션 센터에서 개막한 ‘2019 상하이 국제 모터쇼(The 18th Shanghai International Automobile Industry Exhibition, 이하 상하이 모터쇼)에서 중국 전략형 신차 ‘올 뉴 ‘K3(全新一代K3)’를 처음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인 ‘올 뉴 K3’는 지난해 국내를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 출시된 ‘올 뉴 K3’를 중국 시장에 맞게 업그레이드한 모델이다.

윤중관 둥펑위에다기아 브랜드마케팅실장(상무)는 “올 뉴 K3는 중국 승용 최대 시장인 C2 미드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차량”이라면서 “새로운 디자인과 우수한 상품성으로 무장한 올 뉴 K3가 중국 소비자들을 충분히 만족시킬 것이라고 생각한다” 라고 말했다.


기아차는 이번 모터쇼에서 공개한 ‘올 뉴 K3’ 가솔린 모델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5월 중국 시장에 동시에 출시해, 중국 자동차 시장 최대 차급 중 하나인 C2 시장을 집중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올 뉴 K3’ 최초 공개

‘올 뉴 K3’는 볼륨감이 넘치는 외관, 최고 수준의 연비, 실내 공간, 다양한 첨단 안전 및 편의사양을 갖춘 세단이다.

전장 4,660mm, 전폭 1,780mm, 전고 1,450mm, 휠베이스 2,700mm의 ‘올 뉴 K3’는 기존보다 길어졌다.

크고 화려한 스타일을 선호하는 중국 소비자들을 겨냥, 볼륨감을 자랑하는 세로바 형태의 크롬 도금 라디에이터 그릴, 심장박동을 표현한 전후면의 ‘하트비트’ LED 램프 등을 적용해 글로벌 모델과 차별화 시켰다.

‘올 뉴 K3’의 실내는 7인치 컬러 클러스터, 10.25인치 AVN 모니터 등을 적용했다.

‘올 뉴 K3’는 1.4리터 터보 엔진과 연비 경쟁력을 강화한 스마트스트림(Smart Stream) 1.5리터 엔진 및 IVT 변속기가 적용된다.

이 밖에도 ‘올 뉴 K3’는 다양한 기능을 갖춘 바이두(百度) 기반 스마트 멀티미디어 시스템은 물론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운전자 주의 경고(DAW),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등 첨단 사양을 적용했다.


한편, ‘올 뉴 K3’ 가솔린 모델과 함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 및 CTCC 레이싱카도 함께 공개됐다.

올 뉴 K3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1.6리터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의 조합을 통해 친환경차에 대한 관심이 높은 중국 소비자들에게 크게 어필할 것으로 기대된다.

올 뉴 K3 CTCC 레이싱카는 현지 유명 자동차 경주대회인 ‘중국 투어링카 챔피언십(CTCC, China Touring Car Championship) 출전을 위해 개조한 고성능차다.

‘이매진 바이 기아’ 중국 첫 선
차세대 크로스오버 EV 콘셉트카 ‘이매진 바이 기아(Imagine by KIA)’도 중국 시장에 첫 선을 보였다.

지난 서울모터쇼를 통해 아시아 시장에 최초로 공개됐던 ‘이매진 바이 기아’는 운전자의 감성적인 부분을 충족시키는 인간지향적인 디자인을 적용, 기아차가 추구하는 미래 전기차 모델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는 차량이다.

실내에는 21장의 초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중첩시켜 완성한 대시보드를 적용, 탑승자가 21개의 분리된 화면을 통해 하나의 완성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디지털 기술과 예술이 조화를 이루는 새로운 ‘인간-기계 인터페이스(HMI, Human Machine Interface)’를 지향하는 기아차의 디자인 전략을 반영했다.

기아차, 2019 상하이 국제 모터쇼서 차량 16대 전시
기아차는 이번 ‘2019 상하이모터쇼’를 기아차의 미래 신기술 및 브랜드를 체험하는 새로운 감성 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볼거리를 마련했다.

이를 위해 “The Vision Space’를 운영 콘셉트로 2,475㎡(약 749평)의 전시 공간을 마련하고 올 뉴 K3 신차 4대, 스팅어, K5 Pro, KX5, 즈파오, 이파오, KX Cross 등 양산차 11대, 이매진 바이 기아 콘셉트카 1대 등 총 16대의 차량을 전시한다. (※ 일반공개일 기준)

뿐만 아니라 R.E.A.D. 시스템, VR 레이싱 게임, KX5 AR X-ray 등 다양한 전시물도 준비했다.

이 중 R.E.A.D. 시스템은 운전자의 생체 신호를 자동차가 인식해 차량 내의 오감 요소를 통합 제어함으로써 실시간으로 운전자의 감정과 상황에 맞게 차량의 실내 공간을 최적화 시켜주는 시스템(Real-time Emotion Adaptive Driving)으로, 지난 1월 미국 CES에서 선보여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와 함께 간결한 프레임 디자인으로 개방감을 확보하고 복층 구조 구성으로 공간 효용성을 더욱 높인 ‘기아 글로벌 커먼부스 3.0 디자인이 최초로 시범 적용됐다.

< 오토뷰 | 뉴스팀 news@autoview.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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