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뷰

HOME > 뉴스 > 타이어뉴스

타이어뉴스

브리지스톤, 카고 트럭용 타이어 R118 국내 출시

브리지스톤의 한국법인 브리지스톤 타이어 세일즈 코리아(대표이사 요시다 켄스케, www.bridgestone-korea.co.kr, 이하 브리지스톤 코리아)가 내구성과 내마모성을 강화한 카고 트럭용 타이어 신제품 R118을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

카고 트럭용 타이어 R118은 이전 모델인 R150Ⅱ을 개선한 제품으로, 새로운 컴파운드를 사용하고 트레드 홈을 더욱 깊게 디자인했으며, 트레드 패턴 디자인을 개선했다. 실제 도로주행 테스트에서 R118은 이전 모델인 R150Ⅱ과 비교해 마모수명이 평균 18%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구체적으로, R150Ⅱ 대비 전륜에서 17~21%, 후륜에서 11% 향상됐다.

타이어의 하중강도를 표시하는 플라이 레이팅(ply rating)은 18 등급으로 내마모성과 함께 고속 주행시의 안정성과 타이어 전체적인 내구성을 강화했다.

이전 모델인 R150Ⅱ과 비교해 R118의 시각적 차이는 숄더 디자인에서도 찾을 수 있다. R150Ⅱ은 숄더가 라운드형인데 비해 R118은 숄더를 예리한 사각형으로 디자인해 타이어가 지면과 닿을 때 받는 압력 분포가 일정해지고, 그 결과 타이어 전체의 내마모성이 향상됐다.

R118은 타이어 내부에 듀얼 나일론 체퍼를 적용했다. 차량 하중과 충격을 지탱하는 기능을 가진 바디플라이의 끝단을 보호해줌으로써 비드부위의 박리를 방지하고 타이어의 내구성 및 재생성능을 강화했다.

한편 브리지스톤 코리아는 카고 트럭용 타이어 R118의 국내 출시와 함께 트럭/버스 타이어의 품질(사용자과실) 보증서비스를 시작한다. 보증 대상 타이어를 장착하고 운행 중 사용자 과실로 인해 타이어가 파손되더라도 당사의 품질 보증서비스 규정에 해당되면 1본에 한하여 1회 새 제품으로 교환해 주는 보증 제도다. 보증 대상은 R118(12R22.5) 두 본 이상 구입하는 고객이다. 단, 제품 구매 후 브리지스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모바일 품질보증서를 발급받은 고객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보증 기간은 타이어 구입일로부터 3개월까지이며 타이어의 마모 진행율이 20% 이내이어야 한다 (잔존깊이 13.4mm). 보증의 조건을 갖춘 타이어는 운행 중 트레드/사이드월/비드컷의 사용자 과실로 파손되어 수리가 불가능한 상태의 손상 시 보상해준다.

< 오토뷰 | 뉴스팀 news@autoview.co.kr>
의견쓰기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의견 0개가 있습니다. 전체의견 보기

전체 최신뉴스 리스트 더 보기

전체 타이어뉴스 리스트 더 보기

시승 영상 검색하기

로드테스트 영상을 한눈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