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뷰

HOME > 뉴스 > 업계소식

업계소식

[한성자동차] 미술 장학사업 ‘드림그림’, 아트페어에 작품 선보여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대표 울프 아우스프룽)는 10월 4일에서 7일까지 진행된 2018 한국 국제아트페어 (Korea International Art Fair, 이하 KIAF) 행사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해 의전차량 지원과 함께 자사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드림그림’ 장학생이 제작에 참여한 작품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한국 국제아트페어(KIAF)는 올해로 17회를 맞이하는 한국의 미술축제이자 아시아 최대의 아트마켓 행사로, 세계 주요 갤러리와 미술 관계자, 미술 애호가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장이다. 한성자동차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미술축제에 ‘드림그림’ 장학생과 함께 작품을 선보이게 되었다.

드림그림 장학생은 이번 행사의 작품 전시를 위해, 지난 여름 2박 3일간 진행된 ‘인텐시브 썸머아트캠프’에서 설치미술가 진기종 작가와 함께 아트 워크샵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비디오 설치와 연출 사진이라는 미술 장르에 대해 배우며 작업함에 따라 ‘The Unknown Village(알려지지 않은 마을)’라는 제목의 설치물을 완성, 이를 하나의 이야기로 표현한 영상을 제작했다.

이번 한국 국제아트페어(KIAF)에 선보이게 될 작품 ‘The Unknown Village(알려지지 않은 마을)’는 진기종 작가와 학생들의 생각에 대한 융합체라고도 할 수 있다. 드림그림 학생들은 다양한 재료와 작인 인체모형을 이용해 상상속의 세상을 미니어처 세트로 구현하고, 이로부터 약 30여개의 이야기를 지어냈다. 그리고 진기종 작가는 이러한 이들만의 이야기를 초현실주의적 표현 방법인 자동기술법을 적용해 촬영하고 편집해 마치 꿈을 꾸는 듯한 몽환적인 느낌을 주는 하나의 영상으로 완성했다.

울프 아우스프룽 한성자동차 대표는 “전 세계의 미술 애호가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국제적인 행사에 드림그림 학생들의 작품을 선보일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이번 행사 참석은 큰 의의가 있다”며, “유명작가들과 꾸준히 협업함에 따라 현대미술에 대한 드림그림 학생들의 수준 또한 발전하고 있는 것 같아 뿌듯하다”고 전했다.

< 오토뷰 | 뉴스팀 news@autoview.co.kr>
의견쓰기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의견 0개가 있습니다. 전체의견 보기

전체 최신뉴스 리스트 더 보기

전체 업계소식 리스트 더 보기

시승 영상 검색하기

로드테스트 영상을 한눈에